언어평등 인도네시아어 첫걸음 - 평등한 언어세상을 위한 시작 언어평등 첫걸음 시리즈
하영지 지음 / 언어평등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등한 언어 세상을 위한 시작 

언어평등의 인도네시아어 첫걸음


인도네시아 첫걸음 교재는 인도네시아어를 처음 접하는 학습자들도 쉽고 재미있게 인도네시아어를 기초부터 차근 차근 배워볼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된 교재로 학습자의 눈높이에 맞춰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어 인도네시아어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해주네요.


인도네사아어의 특징

인도네시아어의 문장 구조를 살펴보면 주어+동사+목적어의 구조로 영어의 문장구조와 동일하다는 걸 알 수 있어요.

한국어의 후치사 개념과 인도네시아어 어순변화, 후치적용에 대해 비교해서 살펴볼 수 있어 이해를 도와주네요.

인도네시아어의 소유격과 접사에 대해 알아볼 수 있어요.

알파벳 발음을 써서 문자를 쉽게 배울 수 있고 성조가 없어 발음이 어렵지 않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네요. 인도네시어어를 학습하기에 앞서 기본적인 인도네시아어의 특장과 기본기를 익혀볼 수 있도록 해주네요.


소개, 직업, 위치, 소유, 가족, 요일/월/해, 숫자등 다양한 주제들로 20강으로 구성되었어요.

상황별로 대화문을 만나볼 수 있고 한국어 독음도 표기가 되어있어 초보들도 부담없이 따라 읽어볼 수 있고 대화문에 등장하는 어휘들은 따로 정리가 되어있어 어휘도 함께 익힐 수 있어 좋네요.

대화문 속 관련된 문법의 설명도 잘 되어있고 인사하기, 헤어질 때, 축하표현, 감사표현과 같이 다양한 표현들을 확장해서 배울 수 있어요.

앞에서 학습한 내용을 응용할 수 있는 다양한 문장들을 살펴보면서 응용력도 키워줄 수 있어 자신감도 높여줄 수 있겠어요. 연습문제 인도네시아어를 듣고 말해보면서 학습한 내용을 다시한번 복습해 볼 수 있도록 해주네요.

인도네시어어를 처음 입문하게 되면 낯설고 어려울 수 있는데 인도네시아 첫걸음의 도움으로 독학해보면서 인도네이서어의 매력을 느껴보면 좋을것 같아요.

코로나19로 여행은 아직 힘들지만 인도네시아어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거나 사업이나 출장 외에도 취업이나 자기계발을 위한 새로운 언어로 인도네시어어 도전도 너무나 좋을것 같아요. MP3 다운로드와 유료 동영상 강의도 있어 활용해서 봐도 좋을것 같아요. 인도네시어어를 이해하고 기본기부터 체계적으로 익히면서 일상에서 주로 쓰이는 주제별 회화 표현들로 부담없이 학습하면서 기초를 다져줄 수 있어 좋네요.





"언어평등에서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