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정 클럽 4 - 사라진 수영장과 탈출 게임 탐정 클럽 4
페니 워너 지음, 효고노스케 그림, 윤영 옮김 / 가람어린이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퍼니 워너의 탐정클럽은 과학과 마술이 결한합 추리동화로 열두 살 쌍둥이 제이크와 라일라의 흥미진진한 활약을 재미있게 따라가 볼 수 있어요. 탐정클럽 네번째 이야기 사라진 수영장과 탈출 게임으로 재미있게 추리해 보면서 수수께끼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과 마술의 비밀도 과 추리의 기술을 배울 수 있네요.


학교에 어제까지 있던 수영장이 감쪽깥이 사라지게 되고 이건 엄청난 마술이라고 말하는 흥분해 있는 제이크지만 라일라는 지루한듯 믿지 않는 모습이에요. 학교로 향한 아이들 친구들은 사미르가 합성 사진을 보냈냐며 장난을 친거로 생각하지만 사미르는 억울한듯 눈물이 그렁그렁 한 모습을 이에요. 그런 사미르를 돕고자 제이크는 친구들 앞에서 열흘 안에 증명해 내겠다고 말하며 증명을 못하면 자신이 알고 있는 마술 비법을 전부 밝힌다는 폭탄 발언을 하네요. 마술사는 절대 자기 마술의 비법을 밝히면 안되는데 과연 제이크가 사라진 수영장의 비밀을 밝힐 수 있을까요~

제이크와 라일라는 왈도에게 사라진 수영장에 대한 비밀을 풀기위해 도움을 청하기로 하고 왈도는 자신의 저택에서 방 탈출 게임을 해 보고 싶다고 말해요. 왈도는 유령 소환의 방, 지하 성당과 복도, 미라 창고, 곰팡이 핀 지하 감옥등 아이들이 보지 못한 방들에 대해 말하는데 말만 들어도 무시 무시해 보이는 방은 진짜 있는 건지 흥미롭네요.

유령이 떠도는 마법사의 저택을 탈출하라! 방탈출 게임은 과연 무사히 끝낼수 있을지 사라진 수영장의 비밀과 후인 박사의 아들 탱크가 사라지자 탱크를 찾아 저택의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다 비밀공간을 발견하게 되는데...

마술과 과학지식과 논리적인 추리기법까지 흥미로운 요소들이 이야기를 더욱더 재미있고 풍성하게 만들어주네요.

이번 이야기에서는 쌍둥이들의 엄마도 등장하게 되고 몰랐던 저택의 새로운 공간도 알게 되어 재미있네요.

수수께끼를 풀어나가면 추리하는 과정을 재미있게 따라가 보면서 어느새 탐정 클럽의 매력에 쏙 빠져들게 되요. 

다음에는 어떤 이야기가 기다리고 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가람어린이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