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차를 찾아라 그린이네 문학책장
정명섭 지음, 장선환 그림 / 그린북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슴을 뜨겁게 하는 역사 속 모험

조선의 운명이 달린 비차를 찾아라! 


임진왜란을 배경으로 한 우리나라 최초의 비행기 비차를 둘러싼 이야기로 역사적 사실과 상상력이 더해져 흥미진진하게 펼쳐지는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었어요. 우리나라 역사에도 비행기에 관한 기록이 전해지는데 정평구라는 인물이 만들었다는 비차는 실물이나 설계도가 전해지지 않았다는 사실이 안타깝지만 우리 기술로 만든 비행기란 사실만으로도 놀랍고 신기하네요.


하늘을 나는 수레를 만들겠다는 신념으로 가득찬 정평구는 조정의 명을 받고 한양에 올라가 비차 제작을 하게 되고 정평구의 어린딸인 주인공 애진은 어린시절부터 아빠가 비차를 제작하는것을 지켜보며 아빠를 옆에서 도와주는 든든한 역할을 하고 있어요.

정평구가 비차를 제작하고 있는곳에 갑자기 들이닥친 침입자로 인해 혼란스러운 상황에서 정평구는 딸 애진에게 비차 도면을 챙기라고 말한뒤 행방이 묘연하게 되요. 류성룡의 서자인 류형빈은 정평구를 찾기 위해 비밀리에 수색대를 조직하게 되고 죄인이었던 조선 최고의 광대 달문과 책쾌 김신선, 화장품을 팔러 다니는 매분구 화리와 애진까지 정평구를 찾기 위해 순천으로 떠나게 되요.

순천에서 입성해 마을에서 단서를 찾아나서는 일행들 정평구가 왜성에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왜성 내부에 잠입하게 되는데 삼엄한 경비로 인해 잠입하는 과정이 쉽지 않고 긴장감 넘치는데 왜장 고니시 유키나가와 일본인 종군 승려 덴케이는 조선 수군 공격을 막기위해 비차를 몰게 되는 상황과 이를 막기위한 류형빈 일행들이 펼쳐지는 박진감 넘치는 이야기 전개가 몰입감을 더해주네요.

특히나 류형빈과 애진의 비차가 덴케이의 비차를 막기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이 너무 긴장감 넘치게 펼쳐져서 흥미진진했어요. 개성넘치는 등장인물들과 위압감을 안겨줬던 일본인 무사 쥬베이 정체의 반전까지 더해져 책읽기가 즐거워지네요. 실존인물에 상상력을 더해 만들어진 이야기 역사적 상상력을 키워주면서 재미있게 볼 수 있었어요.






"그린북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