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 클럽 14 - 니조성의 유령 암호 클럽 14
페니 워너 지음, 효고노스케 그림, 윤영 옮김 / 가람어린이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애거서 상''앤서니 상' 수상에 빛나는 흥미로운 추리 동화!

암호클럽 시리즈 열 네번째 이야기 암호 클럽 멤버들 코드와 퀸, 코디, 마리아와 루크, 미카 이들의 흥미진진한 활약을 재미있게 따라가 볼 수 있었어요. 미카의 초대를 받아 일본 여행을 떠나게 된 암호 클럽 멤버들은 여행가기전 미카의 이야기를 들으며 다양한 볼거리와 기념품들 수상에 빛나는 흥미로운 추리 동화!

 

암호클럽 시리즈 열 네번째 이야기 암호 클럽 멤버들 코드와 퀸, 코디, 마리아와 루크, 미카 이들의 흥미진진한 활약을 재미있게 따라가 볼 수 있었어요. 미카의 초대를 받아 일본 여행을 떠나게 된 암호 클럽 멤버들은 여행가기전 미카의 이야기를 들으며 다양한 볼거리와 기념품들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생각해보기도 하고 젓가락 사용에도 도전해보며 설레임 가득한 여행으로 인해 모두들 들떠 있는 모습이에요.

누군가 아이들에게 모스부호로 문자 메세지를 보내게 되는데 니조성에서 길을 잃으면 두 번 다시 나오지 못한다 -쇼군의 유령이

섬뜩한 문자 메시지에 모두들 의문을 가지는데 미카는 아이들과 교토에 있는 니조성에 데려간다는걸 알고 있는 사람이 보낸거라고 말해요.

쇼군의 유령이 보낸 메세지는 과연 무엇을 의미하는 것인지 궁금해지는데...

일본에서 미카의 절친인 사쿠라와 하루토를 소개받게 되고 암호클럽 멤버들과 함께 하게 되요.

일본 오기전 받았던 이상한 메시지를 사쿠라와 하루토 또한 모스 부호와 이모티콘을 조합한 암호 메세지를 받았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놀라는데 미카에게 전달된 이상한 메세지 일본어로 된 문장 한줄과 기분 나쁜 얼굴 그림까지 '키오츠케로' '조심하라는 뜻'이라고 말해요.

도대체 어떤 일들이 벌어지고 있는지 계속해서 암호클럽 멤버들을 혼란스럽게 만드는 이상한 메세지로 긴장감이 더해지네요.

니조성에 갈거란 말에 걱정도 잠시 들떠 있는 모습으로 니조성의 멋진 모습에 모두들 감탄하는데 다시 떠오른 섬뜩한 메세지는 암호클럽 멤베들을 계속해서 위협하는데 퍼즐을 풀고 여권을 찾으라는 메세지 진짜 누군가 다섯 사람의 여권을 훔쳐가 버렸어요.

관계자만 출입할 수 있는 비밀의 방에 갈수 있게 된 아이들 여권을 찾기 위해 퍼즐을 풀어나가며 비밀 통로로 들어가게 되는데 하지만 통로 입구를 누군가 막아버렸어요. 부채속에 숨겨진 메시지, 방 탈출 게임, 숨겨진 암호를 풀고 무사히 탈출할 수 있을지 흥미진진한 모험 가득한 이야기 재미있게 볼 수 있었어요.

이제는 친숙한 지문자와 모스부호 외에도 닌자 이름암호, 한자암호, 부채의 비밀 메세지등 재미있는 암호들도 새롭게 만나볼 수 있어 좋았어요. 니조성의 유령은 과연 누구인지 재미있게 추리해 보면서 암호클럽 멤버들과 함께 암호를 풀어나가는 과정이 흥미진진한 추리동화예요.

 

 

 

 

 

"가람어린이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