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면이 친절한 리얼 종이접기 : 공룡과 고생물 편 놀라운 리얼 종이접기
가와하타 후미아키 지음, 이진원 옮김, 오경란 감수 / 에밀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면이 친절한 리얼 종이접기 공룡과 고생물편에서는 아이가 좋아하는 다양한 동물들과 삼엽충, 투구게, 이크티오스테가등 고생물들 외에도 트리케라톱스와 티라노사우루스 브라키오사우르스의 머리뼈와 뼈대까지 다양한 난이도의 종이접기에 도전해 볼 수 있겠어요.

좋아하는 동물이라 흥미를 느끼며 책을 펼쳐보는데 중급과 상급, 최상급 난이도로 나뉘어져 있어 원하는 공룡과 고생물을 선택해서 종이접기를 해볼 수 있는데 아직은 종이접는걸 어려워해서 중급부터 차근 차근 종이접기를 하면서 자신감을 가지면 좋을것 같아요.

책에 수록된 작품들도 너무나 많은데 매력적인 생물들을 입체적으로 종이접기를 해볼 수 있는데 종이 접기에 앞서 기본 기호부터 기본형 접근 방법을 먼저 살펴보며 종이접기를 위한 기본기를 익힐 수 있어요.

 

 

 

 

중급 난이도 부터 공략해서 종이접기 실력을 어느정도 다져주면서 자신감이 붙을때 난이도를 높여서 다른 작품에도 도전해 볼 수 있을것 같아요. 먼저 중급 난이도의 투구게는 지금까지 변함없는 모습 때문에 '살아 있는 화석'으로 불리는 생물로 간단해 쉬워보였지만 막상 시작해 보니 아이가 헷갈려하는 부분도 있는데 친절한 도면과 자세한 설명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접근 과정 하나 하나 자세히 그림으로 살펴볼 수 있어 잘 모르면 다시 전 과정을 보면서 다시 시작해 볼 수 있어요. 마지막 접기부분에서 투구게의 몸통을 둥글게 말아주라고 하는데 그 부분을 입체적으로 만드는 부분이 조금은 어려워 했는데 처음 도전한 것 치고는 잘한것 같아요.

난이도가 높을수록 접근 과정도 복잡하고 세밀해 지는데 입체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모습이 너무나 매력적으로 다가오네요.

입체적인 작품의 종이접기를 해보니 완성하기까지 얼마나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한지 알 수 있고 대단하게 느껴지네요. 어려운 작품에 도전하면서 스스로 종이접기를 완성하고 나면 성취감도 느낄 수 있고 종이접기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상상력과 집중력을 키워줄 수 있네요. 종이접기 작품들에 하나씩 도전해 보면서 자신감을 높여주면서 종이접기의 매력에 빠져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아이와 함께 즐겁게 종이접기의 즐거움을 느껴봐도 너무 좋을것 같아요.

 

 

 


"에밀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