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드로잉 굿즈 만들기 - 프로크리에이트 기본부터 제작까지
김진하 지음 / 영진미디어 / 202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프로크리에이트 기본부터 제작까지 아이패드 하나로 프로크리에이트 기본기도 다지고 드로잉의 자신감도 높여줄 수 있는 아이패드 드로잉 굿즈 만들기로 나만의 콘텐츠로 굿즈 만들기에 도전해 볼 수 있을것 같아요.

캐릭터 그리는걸 좋아해서 손그림이 아닌 아이패드를 이용해서 그려보고 싶었는데 정작 아이패드로 드로잉을 한다는게 생각만큼 쉽지 않고 어렵게 느껴져서 실질적으로 아이패드를 소장했어도 제대로 활용을 하지 못해 아쉬웠는데 아이패드 드로잉 굿즈 만들기를 통해서 차근 차근 하나씩 배워보며 기본기를 다져볼 수 있어 너무 좋은 기회인것 같아요.

아이패드 드로응 굿즈 만들기 책표지가 홀로그램으로 너무 예쁘네요.

아이패드 드로잉 시작하기, 프로크리에이트 요럴 땐 이렇게, 나만의 콘텐츠로 굿즈 만들기 총 3장으로 각장 색을 달리해서 구분해 놓았어요. 아이패드 드로잉을 시작하기 전에 초보들은 어떤 아이패드를 골라야할지 고민이 많이 되는데 아이패드 프로,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각 특징에 대해 설명해 줘서 자신에게 필요한 모델을 선택해 보면 좋을것 같아요.

드로잉 앱도 너무나 다양한데 어도비 포토샵 스케치와 프로크리에이트등 자신에게 맞는 드로잉 앱을 골라 선택할 수 있도록 해주네요.

어도비 포토샵 스케치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볼 수 있는데 그림을 통해서 화면구성과 다양한 브러시와 색상의 구성도 알아보고 그림을 직접 따라 그려보면서 다양한 기능들을 익힐 수 있어요. 그림 그리는 과정이 자세히 나와있어 초보들도 쉽게 따라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었어요.

프로크리에이트 사용방법에 대해 살펴볼 수 있는데 프로크리에이트는 기본 브러시의 종류도 너무나 많은데 다른 종류의 브러시도 만들수 있다니 재미있네요. 한걸음 더 Q&A를 통해서 궁금증도 해결할 수 있는데 선을 매끄럽게 그리기 쉽지 않은데 도움이 될만한 방법들도 유익하게 볼 수 있었어요. 각 기능들의 브러시, 색상, 레이어등 각 특징에 대해 어떻게 쓰이는지 배워보고 복습해 볼 수 있어요.

가장 관심있게 본 부분은 3장으로 나만의 콘텐츠로 굿즈 만들기인데 종류별 굿즈 제작앱도 소개하고 있어요. 스티커와 폰 케이스, 엽서, 스티커등 아이패드로 그림을 굿즈로 제작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배워볼 수 있는데 내가 그린 그림이 제품으로 만들어 지면 너무나 재미있고 특별할 것 같아요. 아이패드 드로잉 굿즈 만들기로 나만의 개성 넘치는 굿즈를 만들어 보면 좋을것 같아요.

초보들도 쉽게 배울 수 있고 실력도 높여줄 수 있는 아이패드 드로잉의 매력을 느껴볼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영진미디어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