헷갈리기 쉬운 초등 필수 어휘 따라 쓰기
전기현 지음 / 북스고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휘력이 부족하면 정확한 뜻을 알지 못하게 되고 학습에 있어서도 낯선 어휘로 인해 어렵게 느껴지기도 하는데 어휘력을 확장시켜나갈 수 있도록 헷갈리기 쉬운 초등 필수 어휘 따라쓰기를 통해서 어휘력을 탄탄하게 다져줄 수 있겠어요.

학습을 하다보면 헷갈리는 어휘들이 너무나 많은데 120개의 어휘를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되었네요. 초등학교 1. 2학년 교과서 수록 어휘로 짧은 문장이지만 어휘가 포함된 다양한 문장을 읽고 따라 쓰면서 정확한 어휘를 익힐 수 있어요.

 

 

1단계~3단계까지 어휘 익히기 총 12주차와 한주가 끝나면 복습할 수 있도록 해주네요.

갖다 - 무엇을 손에 쥐거나 몸에 지니고 있다는 뜻으로 [갇따]라고 발음한다는 걸 알 수 있어요.

교과와 연계해서 볼 수 있도록 어휘 내용이 어디에 수록되어 있는지 쉽게 알 수 있도록 해주네요.

새 연필을 갖다, 장난감을 갖고 놀다, 책을 갖고 있다

각 문장에서 갖다가 어떤 의미를 지니고 있는지 어렵지 않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해 줘서 이제는 헷갈리지 않고 올바른 어휘표현을 사용할 수 있겠어요. 문장을 읽고 쓰고 어휘력과 함께 맞춤법과 띄어쓰기까지 자연스럽게 공부할 수 있고 한 주 동안 학습한 내용을 복습하기에서 다시 확인해 볼 수 있어요.

축구 선수라는 꿈을 갖다, 친구의 청소를 거들었다, 그 웅덩이는 매우 깊었다등 헷갈릴 수 있는 어휘표현들을 상황에 따라 어떻게 쓰이는지 살펴보며 확실하게 어휘력을 확장시켜나갈 수 있네요. 다양한 문장에서 낱말이 어떻게 쓰이는지 문제를 풀어보며 확인해 볼 수 있고 부족한 부분은 다시한번 점검해 볼 수 있어요.

120개의 초등 필수 어휘를 하루 한장 부담없이 학습하면서 어휘력 향상과 독해력도 탄탄하게 다져줄 수 있어 초등입학전이나 초등저학년 어휘완성을 위해 초등 필수 어휘 따라쓰기와 함께 해보면 좋을것 같아요. 저희 아이는 초등고학년이지만 학습을 하다보면 알고있다고 생각했어도 헷갈리는 어휘들이 나오는데 복습하는 개념으로 초등필수어휘로 바른 글씨로 문장도 써보고 어휘도 확실하게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나갈 수 있어 유익하게 볼 수 있었어요.

 

 

 

"북스고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