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에서 읽는 책
미리내공방 엮음 / 정민미디어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만의 공간에서 힘주며 보는 책

화장실에 볼일을 보러 들어가면 항상 습관처럼 스마트폰이나 책을 들고 들어갔었는데 이번에 진짜 화장실에서 읽는 책을 만나볼 수 있었어요. 볼일을 보며 집중해 볼 수 있는 시간에 화장실에서 읽는 책에 담겨있는 지혜, 명언, 유머를 통해 좌절, 교만, 근심도 비우면서 나만의 공간에서 집중하면서 볼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되었어요.

 

지혜

자신의 과오를 인정하라

자신이 실수를 드러내지 않고 스스로 해결하려다 보니 뜻대로 되지 않고 일을 더 망치게 되는 경우가 누구나 한번쯤을 만나볼 수 있는 상황인데 잘못했다는 걸 알고 있지만 그걸 인정하기까지는 자신좀에 허락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자신의 과오를 인정하기까지 용기가 필요한 것 같아요. 자신의 과오를 인정하고 다시 반복된 잘못을 하지 않는 것이 더 중요하단 걸 느낄 수 있어요.

 

변화를 즐겨라

산다는 것은

변화 그 자체이다.

변화 없이는 진보도 없다.(p43)

누구나 변화에 대한 두려움은 있을것 같아요.

인생의 행복은 먼 미래가 아닌 언제나 지금, 이 순간 당신이 어떻게 변화하는지에 달렸다고 해요.

현재에 최선을 다하고 변화하는 삶에 대한 두려움을 조금은 떨쳐내도 좋을것 같아요.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사는 사람들이 과연 있을까 라는 생각과 함께 스트레스는 현대인의 건강 뿐만 아니라 동물에게 얼마나 많은 영향을 미치는지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다 스트레스가 동물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한 동물실험을 통해 알 수 있었어요.

사람을 섬겨라

소중한 관계를 유지하려면 내가 먼저, 더 많이 상대를 위할 줄 알아야 한다.

가까운 사이일수록 더 예의를 지켜서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말에 너무 공감이 가네요.

가깝다고 해서 도가 지나치면 소중했던 관계도 깨질 수 있기에 상대를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는게 좋을것 같아요.

명언

끝까지 평점심을 잃지 않는 자가 진정 마지막에 웃는다.

인상을 살아가면서 위로가 되는 좋은 글귀들을 통해서 삶을 살아가는데 좀 더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어려운 문제를 만나게 되더라도 잘 해결해 나갈 수 있는 긍정적인 에너지와 자신감도 얻을 수 있겠어요.

책속 재미있는 그림과 다채로운 글씨크기는 물론 강조해서 한눈에 들어오는 글자까지 몰입감을 안겨줘서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볼 수 있었어요. 삶의 지혜가 담긴 이야기와 명언도 유익하게 볼 수 있었고 유머를 통해서 오랜만에 아무생각없이 웃어보며 부담없이 볼 수 있는 화장실에서 읽는 책이었습니다. 

 

 

 

 

"정민미디어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