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글씨 바로쓰기 경필 속담편 저학년 2 ㅣ 글씨 바로쓰기 경필 시리즈
그루터기 기획 / 스쿨존(굿인포메이션) / 2019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컴퓨터나 스마트폰 자판에 익숙해져 있어 그런지 바른 글씨 쓰는 것이 제대로 잘 안되서 너무나 고민이고 바로잡으려고 해도 이미 습관이 베어있어서 쉽지 않더라구요. 바른 글쓰기 연습을 시켜보고 싶었는데 이번에 만나게 된 글씨 바로쓰기 경필 속담편2를 통해서 속담도 익히고 바른 글씨연습도 해볼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저학년이 꼭 알아야 할 속담 180가지가 수록되어있어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차근 차근 속담도 자연스럽게 익히면서 바른 글씨쓰기 연습을 해볼 수 있었어요.


바늘 도둑이 소도둑 된다
정자체된 견본 글씨를 보고 따라 써 볼 수 있는데 큰 칸, 작은 칸, 줄 칸 이렇게 다양하게 구성되어있어 모양을 생각하며 칸에 맞게 연습해 볼 수 있어요. 칸이 작아질수록 처음에는 썻다 지웠다를 반복하다가 작은 글씨도 칸에 맞춰 집중해서 써 보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속담의 뜻풀이도 읽어보고 어떤 의미인지 알아보면서 이와 유사한 속담으로 개가 겨를 먹다가 말경에는 쌀을 먹는다 속담이나 속담속 단어의 의미도 함께 살펴볼 수 있네요.
재미있는 콩트속 이야기에 알맞은 속담도 상황을 떠올리며 생각해 볼 수 있고 십자퍼즐 속담이나 자음 퀴즈도 풀어보면서 학습에 대한 부담없이 재미있게 속담을 익힐 수 있겠어요.
저학년(1.2) 속담 전체가 잘 정리되어있어 학습한 내용을 다시 떠올리며 속담을 완벽하게 자기것으로 만들어 볼 수 있겠어요.
논술의 첫걸음은 바른 글쓰기부터라고 하는데 글씨가 단정하고 바르면 글을 읽고 싶은 마음이 저절로 생기지만 글씨를 잘 알아보지 못하면 글씨를 읽고 싶은 마음도 사라지게 되는것 같아요. 학교 필기시험이나 수행평가, 논술시험등 자필로 써야하는 경우도 있어 바른 글씨 쓰기 연습을 꼭 필요하고 바르고 예쁜 글씨를 쓸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할 것 같아요.
속담도 익히고 글씨 연습도 해볼 수 있어 즐거운 글씨 쓰기 연습을 하면서 자신이 쓴 글씨가 글씨 연습하고난후 어떤 변화가 있는지 스스로 비교해보며 느껴볼 수 있고 바르고 예쁜 글씨 쓰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스쿨존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