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편의점을 털었습니다 - 야매 편의점 평론가의 편슐랭 가이드
채다인 지음 / 지콜론북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야매 편의점 평론가의 편슐랭 가이드

도시락과 삼각김밥 애호가이자 편의점 전문 리뷰어로 지금까지 먹은 삼각김밥이 900여 개나 된다니 놀랍네요. 오늘도 편의점을 털었습니다는 1장 편의점 음식해부학, 2장 당신의 편의점은 어떠신가요 총2장으로 구성되었는데 편의점의 역사부터 편의점의 모든것을 흥미진진하게 만나볼 수 있네요.

편의점이 없다는 것이 더 이상하게 느껴질만큼 편의점은 우리생활 가까이에서 쉽고 간편하게 먹거리와 필요한 생필품등을 구매할 수 있어 평상시에도 들려서 좋아하는 커피나 간식들을 구매하거나 아침을 먹어야하는데 가장 간단하고 빠르게 먹을 수 있는 삼각김밥도 너무나 맛있어요. 편의점에 들르며 항상 먹었던 음식에 손이 가서 다른 음식에 대해서는 선뜻 다가가지 못했는데 오늘도 편의점을 털었습니다를 통해서 다양한 편의점 음식에 대해 접할 수 있고 좀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도 알 수 있어 좋았어요.

삼각김밥중 가장 즐겨먹었던 것은 기본인 참치마요 삼각김밥이었는데 그중 이색 삼각김밥인 여름철 보양식 콘셉트로 출시된 전복버터삼각김밥과 장어구이삼각김밥도 너무 맛있을것 같아요.

언제먹어도 맛있는 떡볶이 편의점의 색다른 떡볶이 불닭떡볶이와 마라떡볶이 화끈한 매운 맛을 느낄 수 있고 짜장 떡볶이와 까르보나라떡볶이등 골라먹는 재미가 있어요. 특히나 마라닭발과 마라닭강정, 마라오징어, 흑당밀크까티까지 소비자의 트렌드와 유행에 발빠르게 상품화 시켜서 다양하고 신선한 음식들을 맛볼 수 있다니 왠만한 음식점 못지 않게 다양한 음식을 접할 수 있어 좋은것 같아요.

편의점 아르바이트생 시절 겪은 다양한 에피소드도 흥미롭게 만나볼 수 있는데 편의점 진상손님부터 아르바이트생을 울리는 다양한 사기를 벌이는 사람들, 편순이의 하루 이야기도 들어볼 수 있네요. 아르바이트생들의 비밀 레시피도 관심있게 볼 수 있었는데 삼각김밥 볶음밥이나 김밥전, 닭강정 치밥, 군고구마 그라탱등도 소개되어있는데 직접 따라 만들어 볼 수 있겠어요. 

편이점이 비싸다는 편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도 주변에 많은데 매월 열리는 행사나 저렴한 틈새 상품, 통신사할인, 1+1상품등 알차게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잘 활용해 보면 좋겠어요. 편의점에 대한 궁금증도 풀어보고 잘 몰랐던 음식들에 대해 알 수 있어 이제는 선택의 폭을 넓혀서 다양한 음식들을 즐길 수 있겠어요. 편의점과 좀 더 가까워질 수 있었던 시간이라 유익하게 볼 수 있었어요.

 

 

 

"지콜론북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