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가 뭐예요? - 지구 생명체 탄생의 기원과 비밀 초등 자연과학을 탐하다
앤 루니 지음, 냇 휴스 그림, 정미진 옮김 / 빅북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구 생명체 탄생의 기원과 비밀

놀랍고 신기한 진화 과학의 세계 지구의 역사와 동물의 진화 과정을 그림과 자세한 설명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알아볼 수 있어요. 우리가 알고 있는 생명체는 과연 어디에서 왔을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풍성한 사진자료들로 호기심을 자극시켜주면서 흥미진진하게 지구 생명체의 진화 과정을 재미있게 따라가 보면서 관심을 가지고 볼 수 있었어요.

 

 

 

생명체로 가득차 있는 지구 땅, 물, 공기, 얼믕속에서 수많은 종류의 식물과 동물, 균류, 미생물이 사는데 이들은 과연 어디에서 왔을지 다양한 생물들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네요. 지구는 46억년 전 태양 주위를 자욱하게 떠돌던 먼지와 가스로 만들어 졌다는걸 알 수 있어요.

지구가 지금의 모습으로 갖추게 되기까지 어떤 과정을 거졌는지 알 수 있어요.

생명체를 만드는 방법 지구별 적응 이야기에서 극한성 생물에 대해 만나볼 수 있었는데 극도로 살기 어려운 환경에서 살 수 있는 생명체를 말하는 극한성 생물은 엄청난 열과 독한 화학 물질, 지독한 추위나 방사선도 견딜 수 있는 몸길이가 0.5mm정도로 작은 완보 동물은 진공상태와 극한추위는 물론 건조한 환경에서도 살아남았다니 정말 대단하네요.

완보동물 생김새도 너무나 특이하면서 귀엽기도 하네요.

산소에 중독된 생물들 대산소발생사건으로 생물들이 대부분 죽게된 사건 새로운 생물들의 등장 지의류는 균사와 함께 사는 시아노박테리아나 조류처럼 단순 생명체들이 이룬 군집으로 지금도 살다니 신기해요.

놀라운 유전자 DNA 우리 DNA 50%는 상추와 같다는 흥미로운 이야기, 캄브리아기 대폭발 동.식물의 생겨나고 이들의 구분이 명확해진 때라는걸 알 수 있어요.

바닷속에서 번성한 다양한 생명체들 진화 미스터리에서 초기 상어 스테타칸투스는 지금의 상어와는 다른 이상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그 모습이 전혀 상상하지 못한 모습인데 이 기관들이 무슨 역할을 했는지도 아무도 모른다고 해요.

물에서 올라온 물고기가 어떻게 진화되고 적응되었는지 다양한 양서류로 진화한 그림과 함께 재미있게 살펴볼 수 있어요. 양서류의 모습의 거의 지금의 양서류와 비슷한 모습을 하고 있네요.

모든 동식물의 90%이상이 사라진 역사상 최악의 대멸종 사건 이 이후 트라이아스기 새로운 생명체들로 가득차게 되고 다양한 공룡과 그 친구들을 만나볼 수 있네요.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 역사나 공룡 나오는 부분에서 눈이 반짝 집중하는 모습이에요.

다양한 익룡들 새가 공룡에서 진화했다는 흥미로운 사실.

신생대의 시작과 인류의 시대 인간이 어떻게 진화했는지 인간이 되기까지의 과정도 흥미롭게 볼 수 있었어요. 진화에 대한 모든 것들이 담겨있는 진화가 뭐예요? 를 통해서 진화와 멸종의 놀라운 비밀의 세계를 재미있게 탐험해 보면서 놀라운 진화 과학의 궁금증을 풀어볼 수 있었어요.

 

 

 

 

 

"빅북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