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오감도 개념어 + 어휘 고등 첫 오감도 국어
신사고국어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20년 12월
평점 :
절판


 

고등 어휘의 시작

고등 내신과 수능의 기초를 확실하게 다져줄 수 있는 고등 국어의 개념어+어휘 학습을 첫오감도와 함께 해보았어요. 국어 개념과 어휘를 집중학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영역별 필수 개념어와 주제별 어휘를 효과적으로 학습해 볼 수 있도록 총 40강으로 알차게 구성되었어요.

 

 

3주 완성 학습 계획표를 통해 스스로 학습한 날짜를 체크해 보면서 밀리지 않고 스스로 관리해 보면서 부족한 부분은 복습해 볼 수 있어요. 개념어와 어휘학습을 통해서 고등학교 내신과 수능 대비를 위한 개념과 어휘력을 확장시켜주면서 실력을 다져나갈 수 있어 아이가 부족한 개념와 어휘를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겠어요.

개념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필수 개념어 문학, 독서, 언어와 매체, 화법과 작문의 영역별 필수 개념어의 뜻에 대해 알 수 있고 예문을 통해서 자세하게 설명해서 이해를 도와주네요. 개념어 체계를 도식화 해서 시각적으로 눈에 확 들어와서 좋아요.

개념어와 어휘의 의미를 이해하면서 개념어 더 보기를 통해서 알아두면 좋을 개념과 관련해서 확장시켜 알아볼 수 있어요.

 

개념어 더 보기 시적 화자와 시적 대상의 교감과 합일

교감 - 시적 화자와 시적 대상이 서로 감정을 나누는 상태를 말하는데 기출 선지 예를 들어 설명해 주거나 작품의 예를 들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네요. 어휘 더 보기 유의어와 반의어, 동음이의어등을 도식화해서 어휘간의 관계를 알 수있어요.

어휘력이 많이 부족해서 어렵게 느껴지기도 하는데 예시를 통해 조금은 쉽게 접근해 볼 수 있고 개념어+어휘 실력 다지는 확인 문제도 풀어보면서 앞에서 학습한 개념어와 어휘와 관련된 문제를 풀어보며 제대로 이해했는지 확인해 볼 수 있어요.

내신형문제, 기출 적용, 기출변형문제등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풀어볼 수 있어 문제해결능력도 키워나갈 수 있겠어요.

정답과 해설.채움에서는 정답과 오답인 이유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고 콩고물에서는 제시된 작품에 대한 설명을 통해서 작품에 대해 확실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네요. 고등 국어 첫오감도 개념어와 어휘를 다질 수 있어 고등 국어의 기본기와 수능에 대비해보면서 차근 차근 실력을 높여갈 수 있어 어휘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네요.

 

 

 


 "저는 위 도서를 추천하면서 좋은책신사고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