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정 클럽 3 - 암흑 박사와 비밀 연구소 탐정 클럽 3
페니 워너 지음, 효고노스케 그림, 윤영 옮김 / 가람어린이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애거서 상 , 앤서니 상 수상작가 페니 워너의 탐정 추리 동화 탐정 클럽

쌍둥이 열두 살 소녀 탐정이나 과학 수사관, 판사가 되는게 꿈인 라일라 멜빈과 과학자나 마술사를 꿈꾸는 소년 제이크 멜빈 탐정클럽 세번째 이야기 암흑 박사와 비밀 연구소를 만나볼 수 있었어요. 과학과 마술이 결합된 추리 동화로 사건을 풀어나가는 과정을 흥미진진하게 따라가 보면서 사건을 함께 추리해 나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네요. 어느날 갑자기 담임인 핑커턴 선생님이 갑자기 사라지게 되면서 선생님의 행방을 쫓게된 쌍둥이 들과 마술사 왈도의 비밀을 알고 있는 친구 사미르와 유카의 활약이 그려지네요.

수업시간에 평소와 다른 핑거턴 선생님의 행동과 선생님이 버린 쪽지에 쓰여진 의문의 내용 과학실 작은방에 얼씬도 하지마. 그렇지 않으면....! 도대체 무슨 뜻인지 의아해 하며 사라진 선생님과 무슨 관련이 있는 것인지 의문만 더해가네요.

선생님의 책상에 있던 수상한 쪽지를 비롯해 선생님의 실종, 과학실 뒤쪽에 문을 발견하게 된 아이들은 코를 찌르는 듯한 지독한 악취를 맡게 되네요. 이 수상한 냄새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학교 관리인 호크씨는 아이들을 의심의 눈초리로 바라보며 아이들에게 화를 내자 뭔가 숨기고 있다고 생각하네요.

선생님 집에 몰래 들어가게 된 아이들은 그곳에서 홀로 있는 강아지 우피를 발견하게 되고 암흑 박사의 협박편지도 발견하게 되요.

아이들은 사건의 단서를 찾아 암흑 박사가 있을 지하 비밀 연구소로 가게 된 아이들 그곳에서 어떤 상황과 마주치게 될지 긴장감 있게 펼쳐지는 이야기 전개와 암흑 박사의 정체와 또 다른 반전이 라일라와 제이크를 기다리고 있어요.

위험한 상황에서도 용기있게 수수께끼를 해결하기 위한 과정을 재미있게 따라가 볼 수 있었어요.

거품이 보글보글 배스 밤 만들기와 자석 슬라임 만들기 준비물과 만드는 방법도 나와있어 재미있게 따라 만들어 보면서 과학과 마술의 재미를 느껴보면 좋을것 같아요.

 

 

 

 

"가람어린이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