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명화로 보는 신약 성경 - 명화 감상과 성경 묵상으로 하나님을 만나는 축복의 비결! 한눈에 명화로 보는 성경
이선종 지음 / 아이템하우스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렵고 이해하기 어려운 성경을 완독하는게 쉽지 않은데 명화도 보면서 성경말씀도 배울 수 있는 한눈에 명화로 보는 구약성경과 신약성경 전2권으로 구성되었는데 이번에 만나게 된 도서는 한눈에 명화로 보는 신약성경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 예수 그리스도의 공생애 시작,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과 기적, 예루살렘에 입성한 예수 그리스도,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 복음을 전하는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들 총6장과 부록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과 비유들로 구성되었어요.

예수그리스도의 탄생과 죽음부터 성경 속 생생한 모습들을 이야기와 명화를 통해 감상하면서 성경에 대해 자연스럽게 배우고 깨달음을 얻을 수 있는데 많은 도움이 되네요.

 

 

루카 조르다노의 작품으로 마리아에게 나타난 천사가브리엘이 하나님의 명을 받아 예수 탄생을 알려주는 장면으로 천사 가브리엘이 백합을 마리아에게 전해주고 있는데 백합의 의미가 순결과 정절이라고 해요.

아기 예수의 정결 의식은 그리스도를 기다린 시므온과 안나가 아기 예수를 맞이하며 감사와 찬송을 하는 장면으로 빛의 화가로 잘 알려진 렘브란트의 작품으로 명암기법이 잘 드러났는데 빛 속에 가득한 아기 예수의 모습에서 성스러운 기운이 느껴지네요.

 

요한으로 부터 세례를 받고 복음 사역을 시작한 예수의 이야기와 예수에게 선택받은 열두 제자 중 배반하여 구원받지 못한 사도인 가롯 유다의 모습도 생생하게 감상해 볼 수 있었어요.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작품인 최후의 만찬에서 제자가 함께 있는 모습의 명화는 많이 접해봤는데 제자 한명 한명의 모습을 명화로 이번에 처음 만나볼 수 있어 흥미로웠어요.

온갖 병자를 치유하는 예수님의 모습과 나병환자, 심각한 열병으로 고통스러워하는 베드로의 장모, 하열증을 앓고 있는 여자등 모두 은총을 입은 사람들. 예수그리스도는 "안심하여라, 네 믿음이 너를 낫게 하였다."라고 말씀하셨는데 해롤드 코핑의 작품 예수 그리스도의 옷자락을 잡는 여인의 그림에서 믿음으로 간절히 붙잡는 여인의 모습이 얼마나 절실한지 느끼게 되고 그 믿음을 통해 은총을 받게 되네요.

보리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로 오천 명을 먹이시는 기적같은 이야기. 푹풍우를 만나 시달리고 있는 제자들을 향해 물 위를 걸어오는 예수 그리스도는 베드로를 향해 "물 위를 걸어서 나에게 오너라." 라며 베드로의 요구를 들어주지만 베드로가 물 위를 걸어 예수에게 다가가던 순간 물속으로 빠지기 시작했어요. "믿음이 적은 자여, 왜 의심하느냐."

예수는 손을 내밀어 베드로의 손을 잡아 올린 후 함께 배위에 올라가자 험하던 풍랑이 순식간에 멈추었다. 이외에도 다양한 성경 말씀도 배우고 명화도 접해볼 수 있어 관심있게 볼 수 있었어요.

성경과 관련된 명화를 감상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성경이야기도 떠올릴 수 있어 다양한 각도에서 이해하고 배우며 기독교 미술에도 관심을 넓혀줄 수 있고 신앙인과 일반인 모두 도움이 되는 성경 입문서로 유익하게 볼수 있어요.

 

 

 

 

"아이템하우스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