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GO 올리GO 서술형 쓰기 1 - 중학영어 내신대비 알리GO 올리GO
YBM 편집부 지음 / (주)YBM(와이비엠)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영어내신대비 알리GO 올리GO 서술형 쓰기 1~3

 

알리GO 올리GO 시리즈로 문법, 독해에 이어 서술형쓰기까지 체계적으로 학습하면서 중학영어 내신 대비를 위해 효율적으로 학습하면서 영어에 대한 자신감도 높여나갈 수 있어요. 학교 서술형문제에 대한 비중도 높아지면서 소홀히 할 수 없는데 체계적인 학습훈련을 통해서 서술형쓰기도 잘 해나가는데 많은 도움이 되겠어요.

be동사와 일반동사로 문장쓰기에 이어 여러 종류의 문장쓰기까지 총 10챕터로 구성되었어요.

 

 

각 챕터에서 배울 내용을 먼저 알아볼 수 있는데 2챕터에서는 과거시제로 문장쓰기

be동사 과거형, be동사 과거의 부정문/의문문, 일반동사 과거형, 일반동사 과거형의 부정문/의문문에 대해 배우게 되네요. be동사 과거형은 ~이었다, ~에 있었다의 뜻으로 주어에 따라 was, were로 형태가 변한다는 걸 알 수 있어요.

I was hungry.

핵심 문장을 먼저 제시해주고 Writing Point를 도식화 해서 한눈에 확 들어올 수 있도록 해줘서 문장 쓰기 요령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해주네요. 문장의 구의 형태로 문장의 기본 구조를 익힐 수 있는 형태훈련과 문장 전체 쓰기를 통해 단계별로 연습해보며 실력을 쌓을 수 있을것 같아요. 형태 훈련은 잘하는 반면 문장 훈련에 있어서는 한 두개씩 실수하는 경우가 있는데 집중적으로 연습이 필요하겠어요. 구, 문장, 문단으로 단계별로 쓰기 훈련으로 자연스럽게 서술형쓰기를 해나갈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되었어요.

 

 

 

학교시험 서술형 쓰기 MASTER

기본유형부터 심화유형까지 학교에서 자주 출제되는 문제의 유형을 풀어보며 어떤 유형의 문제들이 많이 출제 되는지 알 수 있고 다양한 문제의 유형을 통해서 서술형문제에 완벽하게 대비해 나갈 수 있겠어요.

주어진 문장을 지시에 맞게 의문문이나 부정문으로 바꿔 쓰는 문제와 우리말과 일치하는 문장을 완성해보고 심화유형에서는 우리말과 일치하도록 조건에 맞게 영작하는 문제등 통합적으로 훈련하면서 실력을 다져나갈 수 있도록 해주네요.

각 챕터 마지막에 교과서 서술형 쓰기 MASTER를 통해서 교과서를 활용한 통합적 쓰기연습도 단계적으로 할 수 있어 좋네요.

문장에서 문법이 어떻게 적용되는지 확인해 보면서 학교시험과 내신에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되어 학습효과를 높여줄 수 있겠어요. 서술형 쓰기 알리GO 올리GO와 함께 해서 내신성적을 올리는데 도움이 되겠어요.

알리GO 올리GO 시리즈로 교과와 연계해서 체계적으로 학습하면서 내신과 시험대비를 효율적으로 해나갈 수 있어 교재선택에 있어 고민이라면 알리GO 올리GO시리즈와 함께 영어자신감을 키워주세요~

 

 

 

"YBM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