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GO 올리GO 문법 1 - 중학영어 내신대비 알리GO 올리GO
YBM 편집부 지음 / (주)YBM(와이비엠)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신비법 알려주GO

성적 올려주GO

중간고사 기말고사 완벽대비

 

알리GO 올리GO 독해에 이어 문법도 알리GO 올리GO 시리즈와 함께 공부해 볼 수 있었어요.

중학영어 내신성적을 올리는데 도움이 되는 YBM 알리GO 올리GO 문법교재로 체계적으로 학습하면서 중학영어 내신대비를 위해 효율적으로 학습해 나갈 수 있겠어요. 문법 총3권으로 구성되어있어 중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해서 학습해 나갈 수 있어 내신대비하는데 도움이 되겠어요.

 

 

 

1권에서는  be동사와 인칭대명사를 시작으로 접속사와 전치사에 이르기까지 총 12챕터로 구성되어 학습해 볼 수 있어요.

각 chapter마다 학습해야 할 문법에 대해 살펴볼 수 있는데 be동사와 인칭대명사에서는 be동사 현재형, 과거형, 부정문, 의문문 There is/ There are, 인칭대면사와 격에 대해 배우게 되네요.

be동사의 am, are, is는 be동사의 현재형으로 쓰이는 동사들로 잘 알고 있는데 과거형으로 쓰일때는 모양이 다르다는걸 알 수 있고 ~이다, ~에 있다 라는 뜻으로 주어의 상태를 나타내며 주어의 인칭과 수, 시제에 따라 형태를 다르게 쓴다는걸 알 수 있어요.

be동사의 과거형은 was와 were를 기억할 수 있는데 주어의 인칭에 따라 be동사가 다르다는 걸 개념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

be동사의 과거형 대표문장을 살펴보고 개념을 이해하고 나서 문법의 개념을 잘 이해했는지 문제를 풀어보며 확인해 볼 수 있어요. 쓰면서 마스터하기 우리말과 일치하도록  be동사의 과거형이 들어갈 빈칸을 채워볼 수 있었는데 어렵지 않게 문제를 풀어볼 수 있네요.

문장에서 나오는 단어들도 따로 정리가 되어있어 단어공부도 함께하면서 어휘력도 확장시켜나갈 수 있어 좋네요.

 

 

실력완성 테스트 문제를 통해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볼 수 있고 오답피하기를 통해 문제를 제대로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주네요. 나의 오답을 체크하고 관련 문법을 복습해 볼 수 있도록 관련 문법 Point 도 짚어줘서 부족한 부분은 다시한번 복습할 수 있도록 해주네요.

학교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고난도와 빈출유형, 단답형, 서술형과 같이 다양한 유형과 난이도 문제들을 통해서 학교 시험대비도 알차게 해볼 수 있어요.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대비를 위한 문제들도 풀어보면서 내신성적도 올리고 교과학습과도 연계해서 학습할 수 있어 문법의 개념도 이해하고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응용력도 길러줄 수 있어 효과적으로 학습해 나갈 수 있고 무엇보다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보며 실전감각을 길러주는 훈련을 해볼 수 있어 도움이 되네요. 알리GO 올리GO 문법 3단계까지 차근 차근 학습하면서 중학영문법을 익히며 내신대비도하고 문법 자신감을 향상시켜줄 수 있겠어요.

 

 

 

 

"YBM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