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좋아하는 것들, 아로마 내가 좋아하는 것들 2
이민희 지음 / 스토리닷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로마테라피는 향기를 의미하는 아로마와 치료를 의미하는 테라피의 합성어로 세계적으로 분포되어 있는 향을 가진 약용식물로부터 추출해낸 에센셜 오일나는 향을 말하며 이 향기 나는 에센셜 오일을 맡는 것만으로 치유가 된다는 것 자체가 흥미롭고 부담없이 아로마테라피를 일상에서도 잘 활용해 보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책의 저자 이민희님은 영국국제공인 아로마테라피스트이자 아로마테라피 브랜드 메이커스오일 대표로 아로마테라피를 알게 된 과정과 아로마테라피로 인해 변화된 삶의 이야기를 들어보면서 아로마테라피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볼 수 있었어요.

평범한 주부에서 갑작스러운 사고로 인해 몸도 마음도 많이 지쳐있고 우울감에 빠져 있던 시간들을 보내고 있던 이민희님은 우연히 아로마테라피를 접하게 되면서 아로마테라피스트를 향한 긴 여정을 시작하게 되는 과정을 따라가 볼 수 있네요.

아로마테리피 공부를 하면서 매력을 느끼게 되고 힘들지만 더욱더 열정적으로 공부하면서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향해 노력하는 그녀를 보면서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주부에서 사업가가 되기위한 끊임없는 노력과 열정 그리고 사춘기 청소년들을 위한 수업까지 흥미롭게 만나볼 수 있었어요.

 

현대인이라면 달고 사는 스트레스와 불면증 우울증등 다양한 질병으로 힘든 시간들을 보내는 사람들도 주변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는데 아로마테라피스트가 들려주는 스트레스 해소법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며 스트레스에 좋은 아로마 오일에 대해서도 소개해 주고 있어요.

만성적인 스트레스에는 라벤더 오일과 자스민 오일, 제라늄 오일등이 있고 트라우마 또는 외부 압력에 좋은 아로마 오일은 사이프러스 오일, 파인 오일, 주니퍼베리 오일등 자신의 증상에 맞는 오일을 선택해 볼 수 있도록 정리가 잘 되었있어요.

이외에도 비염이나 숙면에 도움이 되는 아로마 오일은 어떤것들이 있는지등 증상에 따라 어떤 오일이 효과가 있는지 알 수 있어 좋았어요. 수험생을 위한 아로마 오일 집중력과 기억력에 도움을 주는 에센셜 오일은 아이들에게 너무나 유용하게 쓰일 수 있을것 같아요.

두세 가지의 에센셜오일을 섞으면 향과 효능에 더욱 큰 시너지 효과가 나타낸다고 해요. 내가 좋아하는 것들 아로마를 읽으면저 자연스럽게 에센셜오일에 대한 특성에 대해 알 수 있어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었어요. 향을 맡는 것만으로도 치유가 된다는 것 자체가 아로마 오일의 매력으로 아로마 오일에 대한 관심을 높여줄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스토리닷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