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린이도 술술 읽는 친절한 주식책
최정희.이슬기 지음 / 메이트북스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투자에 대한 거의 모든 것

 

주변의 권유나 정보를 통해서 주식투자를 처음 시작하게 되면서 아무것도 모른채 너무 무모한 도전으로 인해 손해도 많이 보고 주식에 대해 잘 모르니 제대로된 주식투자를 할 수 없고 시간이 흘러 주식에 대해 어느정도의 흐름은 알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아직도 갈길이 멀고 처음부터 제대로 주식에 대한 기본기를 익혀서 올바른 제테크의 수단으로 활용해 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주식입문자라면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주식에 대한 길잡이가 되어줄 수 있는 주린이도 술술 읽는 친절한 주식책과 함께 주식의 기본기를 확실하게 다져줄 수 있도록 해줘서 관심있게 볼 수 있었어요.

 

 

1장 주린이라면 꼭 알아야 할 주식투자의 기초 2장 저는 주식거래가 처음 입니다, 3장 돈 되는 좋은 종목을 고르고 싶어요 4장 주식하기 좋은 날은 언제 인가요 5장 차트가 언제 사고팔지를 알려준다고요? 6장 주식인 듯 주식 아닌 주식 같은 상품들 7장 그래서 요즘은 뭐가 제일 잘 나가요? 총 7장으로 알차게 구성되었어요.
너무나 기본적인 질문들은 다른사람에게 물어보기도 민망한데 그런 부분까지 속시원히 짚어줘서 궁금증도 확실하게 풀어볼 수 있고 주식공부도 차근차근 제대로 해볼 수 있었어요. 주식과 채권, 펀드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알아볼 수 있고 우량주 시장인 코스피와 유망주 시장인 코스닥은 성격도 많이 다르단걸 알 수 있어요.

규모가 크고 안정적인 종목들이 있는 코스피시장 예를 들어 삼성전자나 네이버, 현대차등의 대기업들이 모여있다는걸 알 수 있고 코스닥 시장은 중소기업과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만든 시장으로 바오오종목이나 셀트리온헬스케어같은 종목들이 있어요. 각 시장의 특징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 삼성전자와 산성전자우의 차이점, 기업의 가치를 보여주는 시가총액의 변화가 어떤걸 의미하는지와 매매방식도 살펴볼 수 있어요. 매매방식을 알고 나면 스스로도 매매를 시도해 볼 수 있어 알아두면 좋겠어요.

매수 매도 차익거래, 봉차트가 의미하는것, 옵션거래에 대해서도 예를 들어 설명해 주니 쉽게 알 수 있었어요.

막간코너를 통해서 주식투자와 관련된 궁금증도 풀어보며 지식을 넓혀나갈 수 있겠어요.

이외에도 주식투자에 있어서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사항들에 대해 배우고 실전에서 잘 활용할 수 있는 자신감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네요. 주식투자 이제는 지혜롭게 제대로 알고 투자해서 원하는 성과를 기대해 볼 수 있을것 같아 주린이도 술술 읽는 친절한 주식책을 보는 내내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 메이트북스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