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파이어 시스터 13 - 슈퍼스타는 괴로워 벽장 속의 도서관 18
시에나 머서 지음, 김시경 옮김 / 가람어린이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같은 날 태어나 서로 다른 곳으로 입양된 쌍둥이 자매 아이비와 올리비아는 올리비아가 새로 전학 간 학교에서 아이비를 만나게 되고 둘이 쌍둥이 자매란 걸 알 게 되면서 펼쳐지는 이들의 일상을 재미있게 따라가 볼 수 있었어요.

프랭클린 그로브 고등학교에 입학하게 된 아이비와 영화 촬영을 위해 런던으로 떠난 올리비아 이들에게는 또 어떤 일들이 펼쳐질지 흥미진진하게 볼 수 있어요.

 

올리비아는 인간이고 아이비는 뱀파이어로 서로 다른 환경에서 자라 너무나 다른 성향을 가지고 있지만 끈끈한 가족애를 느낄 수 있어요.

우여곡절 끝에 결혼식을 마친 쌍둥이 아빠와 뱀파이어 영화감독 릴리안은 결혼식을 마치고 새로운 가족이 되었어요.

아이비는 고등학교에 입학해서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 새롭게 시작해야 하는데 입학한 날 뜻하지 않은 일들이 생기게 되고 아이비를 졸졸 따라다니는 극성 팬들의 등장과 절친 소피아는 뱀파이어 공동체의 가장 중요한 규칙 중 하나인 뱀파이어가 아닌 사람과 사랑에 빠지지 말 것 이라는 규칙이 무색하게 소피아는 스케이트보드를 타는 키가 큰 소년 핀을 보고 첫사랑에 빠지게 되네요.

소피아는 자신의 정체성을 포기하려는 듯 엉뚱한 행동으로 아이비와 아이비의 남자친구 블렌던의 학교생활 시작이 순탄치 않아요.

영화 촬영을 위해 런던으로 떠난 올리비아는 잭슨과 헤어지고 나서 영화 촬영장에서 다시 만난 잭슨을 보고 마음이 다시 복잡해지는 올리비아는 잭슨과 배를 타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되는데 하지만 뜻하지 않은 일들이 벌어지는데....

잭슨과 올리비아 서로의 혼란스러운 감정을 고스란히 느껴지면서 이들의 관계는 과연 어떻게 진행이 될지 기대감에 볼 수 있었어요.

소피아 첫사랑의 열병을 단단히 앓고 있는 친구로 절친 아이비가 걱정하는 마음이 어느정도 이해가 가네요. 뱀파이어라는 정체를 숨기고 다른 사람들과 어울려 살아야하는 이들 첫사랑의 설레이는 마음 잘 보이고 싶어하는 마음이 고스란히 느껴졌어요. 아이비와 올리비아 쌍둥이 자매의 새로운 도전 이들이 잘 헤쳐나가길 응원해 보네요.

 


"가람어린이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