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들이 세상을 지배할 때 미스티 아일랜드 Misty Island
정명섭 지음, 산호 그림 / 들녘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좀비 장르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영화 부산행이나 반도등을 통해서도 우리에게 친숙하게 다가오는데 이번에 만나게 된 정명섭 저자의 한국형 좀비 소설 그들이 세상을 지배할 때를 만나볼 수 있었어요. 일러스트레이터이자 만화가인 산호님의 그림이 더해져 지구를 지배해 버린 좀비들과의 사투를 벌이는 처참한 모습들을 상상해 보면서 흥미진진하게 볼 수 있었어요.

전 세계적으로 아칸소 독감으로 인해 사망자가 속출하게 되고 죽지 않은 시체들이 지구를 잠식하게 되자 인류는 우주로 이주를 하게 되요.

좀비 아포칼립스 즉 Z.A.시대가 시작되지만 우주에서의 생활은 쉽지 않자 102년 만에 선발대를 보내게 되고 한반도 선발대장인 K-기준은 정찰도중 좀비들을 피해서 도피 생활을 했을때 지구에 남은 잔류자가 남긴 일기장을 발견하게 되요.

아칸소 독감으로 불리던 바이러스가 좀비 바이러스로 어떻게 출현되고 일상을 잠식시켜나갔는지 좀비들과 벌이는 사투를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어요. 이대 앞 카페 체즈베에 요새를 만든 프리덤 워치 감시 요원으로 조태준 일행과 함께 하기로 하며 여섯 명을 넘어서는 안되고 모두 남자여야 하고 자신을 절대 복종해야한다는 조건을 내걸고 좀비들을 감시하며 이들의 눈을 피해 상점을 털며 필요한 물건들을 얻기 위한 위험천만한 순간들과 마주하게 되는데 언제 어디서 튀어나올지 모를 좀비들에 맞서 싸우는 모습들이 긴장감 있게 그려지네요.

계엄령이 선포되고 군인들과 좀비들의 전쟁 투항해 오는 군인들까지 학살하며 민간인들까지 무방비상태로 좀비 천지인 세상에 밀어내버리게 되요. 어느날 동갑인 여자 진희의 등장과 함께 이들 일행들은 조금씩 불만을 갖게 되는데 태준은 아이만이라도 살려달라는 여인의 간절함을 외면한 것에 대한 불편함 떠올리지만 결국 내키지 않은 마음 안고 함께 하게 되네요.

좀비들에 맞선 일행에게 불신이 쌓이면서 조금씩 균혈이 생기면서 뜻하지 않은 일이 생기게 되는데... 우주파 한반도 원정대 K-기준에게 생긴 위기를 어떻게 벗어나게 될지 지구를 되찾기 위한 이들의 사투도 재미있게 볼 수 있었어요.

일기장을 통해 좀비들과 맞서면서 살아남기위한 인간의 처절한 모습과 인간의 본성이 어떻게 변화되는지 마지막까지 희망을 놓치 않은 이들의 모습에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네요. 좀비를 소재로한 이야기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영화와는 또 다른 재미와 흥미를 느끼게 해주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