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ivors 살아남은 자들 : 다가오는 어둠 5 - 고독한 개의 여정 Survivors 살아남은 자들 : 다가오는 어둠 5
에린 헌터 지음, 윤영 옮김 / 가람어린이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베스트셀러 작가 에린 헌터의 극한 생존 판타지 살아남은 자들 시리즈 두번째 이야기 다가오는 어둠편의 다섯번째 이야기 고독한 개의 여정을 만나볼 수 있었어요. 잠결에 텀블을 호숫가로 데려간 스톰은 밤사이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 전혀 알지 못하고 이 사건으로 인해 무리의 동료들에 대한 불신과 의심으로 인해 스톰은 쫓기듯이 무리를 떠날 수 밖에 없게 되요.

고독한 개로 홀로 살아가는 것은 너무나도 외롭고 힘든 여정이 아닐 수 없고 무리를 그리워하는 스톰의 마음이 공감이 가네요. 토끼 사냥을 하던 스톰은 토끼를 놓치게 되고 토끼를 물고 스톰앞에 나타난 늑대는 스톰을 보며 멋진 협동 작전이었다며 함께 토끼를 나눠먹자고 해요. 소트풀이라는 늑대를 만나 토끼를 나눠먹으며 잠시 따뜻한 시간을 보내지만 다시 홀로 외로운 시간을 보내야하는 스톰의 모습이 안타깝네요. 스톰은 늑대 무리의 캠프를 들여다보며 늑대들을 관찰하며 늑대캠프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들에 대해 궁금해 하다 늑대의 죽음의 의식을 마주하게 되며 늙은 늑대를 버리고 가는 모습에 잔인하다고 생각해요.

스톰은 사나운개 피스톨과 대거를 만나게 되는데 스톰은 서로 싸울 이유가 없다며 싸움을 피하길 원하지만 피스톨과 대거는 물러서지 않고 결국 피할 수 없는 싸움이 시작되는데 스톰 홀로 두 사나운개와 맞서는 것이 버겁게만 느껴지는데 간신히 위기에서 벗어난 스톰은 긴발이 사는 곳까지 가게 되요. 하지만 그곳도 스톰이 있을곳이 아니란걸 알게 되고 탈출을 하는 스톰은 자신을 믿어주는 에로우와 벨라의 무리를 찾아 나서게 되고 자신이 속할 진정한 무리를 찾기 위한 스톰의 외롭고 고단한 여정이 가슴아프게 느껴지네요. 나쁜 개의 정체는 과연 누구일지 야생에서 홀로 살아간다는건 너무나 외롭고 힘든시간이 아닐까 생각이 들어요. 야생개들의 극한 생존 판타지 고독한개 스톰의 여정을 흥미진진하게 따라가 볼 수 있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