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용 해결의 법칙 일등 수학 5-1 (2022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초등 해결의 법칙 (2022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단계별로 학습하며 수학문제해결력을 향상시켜줄 수 있는 해결의 법칙 시리즈로 수학 자신감을 향상시켜주면 좋을것 같아요. 응용 해결의 법칙은 난이도 높은 응용문제를 통해 심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제들을 풀어보며 수학실력을 다져줄 수 있겠어요.

 

 

수학 해결의 법칙 시리즈를 보면 교과개념을 탄탄하게 다져줄 수 있는 개념부터 기초부터 심화학습을 할 수 있는 유형 해결의 법칙, 수준높은 문제를 풀어보며 성취감도 높여줄 수 있어 수학자신감을 키워주며 실력도 향상시켜줄 수 있네요. 수학 5-1학기에서는 자연수의 혼합계산과 약수와 배수, 규칙과 대응, 약분과 통분, 분수의 덧셈과 뺄셈,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총 6장으로 구성되었어요.

 

 

 

이미배운 내용과 이번에 배울 내용, 앞으로 배울 내용을 살펴보고 흥미로운 수학놀이도 만나볼 수 있어요. 메타인지 개념학습을 통해 개념을 얼마나 알고 있는지 확인해 보면서 개념을 다시한번 정리해 볼 수 있고 개념비법을 통해 심화개념설명과 교과서 개념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해주네요. 문제풀이에 앞서 개념을 확실하게 짚어주는게 중요할 것 같고 학습한 개념을 다시한번 반복해서 복습해 본다고 생각해도 좋을것 같아요.

 

 

 

기본유형익히기, 응용유형익히기, 응용 유형 뛰어넘기, 실력평가 다양한 심화유형의 문제를 풀어볼 수 있는데 기본유형익히기 문제는 어려움 없이 풀었던 반면 응용 유형 뛰어넘기의 심화유형문제는 어려워하는데 QR코드를 통해 유사문제와 동영상 특강을 바로 들을 수 있어 어려운 부분의 이해를 도와주네요. 실력평가문제 창의융합, 서술형문제 풀이 난이도가 있어서 많이 어려워서 그런지 실수가 잦은데 학교시험에 잘 나오는 유형과  난이도가 높은 문제도 확실하게 풀어볼 수 있도록 노력해야할 것 같아요.

 

틀린문제는 오답노트로 정리해 보면서 자신의 실력도 점검해보고 취약부분을 체크해서 학습하다보면 수학문제풀이에도 자신감을 갖고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겠어요. 초등 상위권수학 응용 해결의 법칙으로 초등수학 실력도 잡고 수학에 대한 자신감도 향상시켜 줄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된 응용 해결의 법칙으로 공부해보면 좋겠어요.

초등수학 문제집 해결의 법칙 시리즈로 단계적으로 학습해보면 좋을것 같아 초등수학 문제집 선택 고민없이 강추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