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시대, 라 벨르 에뽀끄 1 - 만화로 떠나는 벨에포크 시대 세계 근대사 여행 아름다운 시대, 라 벨르 에뽀끄 1
신일용 지음 / 밥북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만화로 떠나는 벨르에뽀끄 시대 세계 근대사 여행

'라 벨르 에뽀끄'는 아름다운 시대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고 19세기 말에서 20세기 초에 걸쳐있는 시기를 말하는데 프랑스와 프러시아의 전쟁이 끝난 시기부터 세계 제 1차대전이 발발한 40여년에 걸친 기간으로 평화를 유지하며 아름다운 시대였던 시기로 귀족과 부르조아들을 제하고는 노동자들을 착취를 당하며 힘겨운 시기를 보냈다는 걸 알 수 있어요.

라 벨르 에뽀끄는 총 3권으로 구성되었는데 그중에서 만나게 된 1권은 프랑스 나폴레옹 3세, 독일 통일을 위해 철혈 정책과 오스트리아 배척 정책을 펼칠 비스마르크 외에도 유럽 전역과 일본까지 역사의 변곡점이 된 시대의 이야기로 6Chapter로 만화형식으로 구성되어 쉽고 흥미롭게 세계의 역사에 접근해 볼 수 있어요.

 

나폴레옹의 조카인 나폴레옹 3세

예술과 낭만을 가지고 있던 아름답던 시절전에 저항의 이야기이자 피의 이야기, 분노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어요.

1879년 프랑스 대혁명, 7월혁명, 2월혁명, 빠리꼬뮌이야기까지 피비린내 나는 사건들과 인물들도 만나보면서 박진감넘치는 이야기 전개에 빠져 볼 수 있네요.

나폴레옹 3세는 영국과 동맹을 맺고 크림전쟁에서 러시아에 승리를 거두고 프랑스내 입지를 강화해나가는등 그의 업적에 대해서도 살펴볼 수 있어요. 비스마르크 이야기도 자세히 알 수 있고 프랑스와 프러시아 전쟁, 빠리꼬뮌 이야기도 너무 흥미롭게 볼 수 있었어요. 역사적 사건과 인물들 흥미로운 에피소드로 세계 근대사 여행을 재미있게 떠나보면서 세계 근대사와 좀 더 가까워질 수 있었던 시간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