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어먹을 감정 날려버리기
마이클 베넷.사라 베넷 지음, 박지혜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온갖 짜증나는 문제에서 벗어나 되는 일에만 집중하는 기술

40년 경력 하버드 출신 정신과 의사의 구체적이고 통쾌한 처방을 통해 부정적인 생각과 감정에서 벗어나는데 많은 도움이 되어 흥미롭게 보면서 다양한 대처법에 대해 알아볼 수 있었어요.

 

배우자, 부모, 자녀, 직장상사, 친구등 많은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상황들로 인해 스트레스도 많아지고 해결하지 못하는 부분으로 인해 심리적 고통을 느끼기도 하면서 내가 아닌 상대방을 변화시기고 바꾸려고 노력했던 부분들이 많아 힘들었던 경험들이 많았는데 내가 바꿀 수 없는 부분도 있다는 사실을 받아들이고 헛된 노력을 그만 두면 통제 불가능한 인생 문제들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다고 해요.

살아가면서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것이 쉽지 않다는 걸 느끼게 되는데 부정적인 감정들을 받아들이고 통제할 수 있는 것들에 최선을 다할 수 있는 현실적인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어요.

목표의 나쁜 예

최선의 내가 되자! / 나 자신을 사랑하자!/ 다시는 술 마시지 말자. 다시는!

좋은 예

나는 최선이 될 수 없다는 사실을 인정하고, 최선이 아니어도 좋다고 생각하자.(P9)

노력하는 것이야 말로 인생을 살아가는 데 있어 좀 더 발전해 나갈 수 있는 자신을 기대해 볼 수 있을것 같아요.

인생에 있어서 최선을 다하자, 잘하자등 화이팅 넘치는 말을 통해 자신을 채찍질 해왔던 시간들이 있었는데 지금 처한 상황들 앞으로 일어날 일들에 대해 인정하고 받아들이면 그만큼 마음도 편안해지고 감정 또한 잘 컨트롤 해 나갈 수 있을것 같아요.

평정심, 자존감, 자기 계발, 소통, 사랑, 공평함, 도움, 심리치료등 살아가면서 겪을 수 있는 인생 문제들과 관련해서 사례를 통해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문제들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해결해 나갈 수 있는지 유익하게 볼 수 있었어요.

현실적인 조언들로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 좀 더 현명하게 대처하고 받아들일 수 있을 것 같아 흥미롭게 볼 수 있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