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으로 배우는 초중등 교과서 2 - 즐겁게 시작하고 똑똑하게 끝내는 코딩 교과서 파이썬으로 배우는 초중등 교과서 2
김정욱 지음 / 루비페이퍼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파이썬으로 배우는 초중등 교과서는 2권으로 구성되어 쉽고 재미있게 코딩의 세계에 빠져볼 수 있어요. 파이썬으로 배우는 초중등교과서 슬기로운 사용법 5단계

오늘의 문제를 읽고 배울 내용을 파악하고 즐겁게 코딩을 배우고 연습문제로 한 번 더 복습하고 좀 더 어려운 문제로 자기주도학습을 쑥쑥 높여주고 Stage 끝으로 배운 내용 마스터 하기 체계적으로 학습하면서 실력을 키워나갈 수 있겠어요.

2권에서는 1권에서 배운 내용을 복습해 보고 시작해 볼 수 있네요.

다양한 주제의 문제들로 흥미롭게 접근해 볼 수 있고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생각해 볼 수 있어요.

순서도를 보면 코드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연습문제를 통해서 코드와 함께 순서도를 그려보면서 응용해 볼 수 있고 소수를 찾아줘! 좀 더 어려운 문제도 풀어보며 자신감도 키워줄 수 있겠어요. 여기서 잠깐 함수의 이름은 어떻게 지어야 하는지도 흥미롭게 알아볼 수 있고 함수 만드는법을 배우고 연습해 보는등 코딩을 더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익힐 수 있어요.

최대 공약수 구하기, 함수를 활용한 한국사 경연대회 앱 만들기등 흥미로운 주제들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볼 수 있어요.

코딩은 일상 생활속에서도 존재하고 있고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는데 4차 혁명시대 인공지능 시대에 살고 있는 지금 코딩을 배워서 쉽고 편리하게 즐겁게 활용해 보면 너무 좋을것 같아요.

코딩도 배우고 컴퓨터 관련 지식도 넓혀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