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으로 배우는 초중등 교과서 1 - 즐겁게 시작하고 똑똑하게 끝내는 코딩 교과서 파이썬으로 배우는 초중등 교과서 1
김정욱 지음 / 루비페이퍼 / 2019년 8월
평점 :
품절


 

2018년부터 전국 초,중,고교에서 코딩교육이 의문화 되면서 코딩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데 처음 코딩을 시작하게 되면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데 교과 과목과 연계해서 재미있게 코딩에 대해 배워볼 수 있어요.

 파이썬은 컴퓨터 언어의 일종으로 파이썬 언어는 입문용 언어로 좋은 배우기 쉬운 프로그래밍 언어중 하나인데 자세힌 설명과 연습문제를 통해서 기본부터 체계적으로 학습해 나갈 수 있도록 해주네요.

파이썬을 배우기 전에 기본적으로 준비해야 할 사항 파이썬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나와 있어요. 재미있는 코딩의 세게 코딩으로 자기소개하기 보고싶은 내용을 컴퓨터 화면에 보여주는 print( )라는 명령은 괄호 안의 내용을 있는 그대로 화면에 보여달라는 명령인데 이를 출력이라고 한다는 걸 알 수 있어요.

실행코드 출력 명령어 print( )

>>> print("hello")

실행결과는 hello 괄호속 큰따옴표 사이의 내용을 그대로 화면에 보여주네요.

큰따옴표와 작은따옴표의 차이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어요.

변수만들기 외에도 다양한 기능 실행코드와 실행결과를 차근 차근 따라해보면 어렵지 않게 익힐 수 있어요. 컴퓨터 언어를 이해하고 출력해보기, 변수 사용법, 문자형 변수의 다양한 기능, 변수의 다양한 형태와 입력에 대해 자세하게 배워보며 궁금한 내용들도 정리가 잘 되어있어 이해를 도와주네요.

관련 연습문제도 풀어보며 실력을 다져나가면 좋겠어요.

코딩을 처음 입문자들이 흥미를 느끼며 쉽고 재미있게 배워볼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되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