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머니와 함께한 날 동화향기 1
김옥애 지음, 이선주 그림 / 좋은꿈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할머니의 껌딱지가 되어 할머니와 함께한 아름다운 추억이 담긴 유솔이 이야기

어린시절 유솔이처럼 할머니와 함께 지냈던 시간들이 있어 더 공감하면서 보며 지난 시간들을 떠올려 볼 수 있어요.

 

 

유솔이 부모님은 유솔이를 키울 상황이 안되 할머니 집으로 아이를 보내게 되고 유솔이는 할머니집에서 살다 네 살이 되어 할머니곁에서 유솔이를 데려오지만 유솔이는 할머니만 찾고 울어서 다시 할머니집에 보내게 되고 유치원을 즐겁게 보내게되요. 시간이 흘러 유솔이를 초등학교에 보내기 위해 다시 오게 되고 더이상 고집을 부릴 수 없어 부모님을 따라 가지만 할머니 없이는 아무것도 못하는 솔이를 보면서 아빠는 스스로 다시 할 수 있으면 할머니 집에 다시 보내주겠다는 약속을 하게 되네요. 이후 달라진 솔이는 약속대로 다시 할머니 집에서 칠석 초등학교에 다니게 되었어요.

 

어느날 솔이는 게시판에서 이야기를 들려 줄 할머니를 찾는다는 알림 글을 보게 되고 책읽기를 좋아하는 할머니를 떠올리게 되요.

솔이는 할머니에게 알림내용을 보여주며 이야기 할머니를 해보고 싶다고 하는 할머니에게 힘이 되어주며 옆에서 자신이 이야기를 글로 써서 할머니에게 주면서 도전할 수 있도록 용기를 드리네요. 껌딱지 솔이로 인해 용기를 낼 수 있었던 할머니는 이야기 할머니에 도전하면서 설레이는 마음과 행복함을 느끼는 감정이 고스란히 전해지는 것 같아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것이 느껴지네요.

할머니와 함께 시간을 보내며 할머니가 어떤 일을 좋아하는지 알게 되고 솔이와 함께 좋아하는 일을 하는 즐거움이 얼마나 큰지 알게 되네요. 솔이의 어린시절 할머니와 함께해서 더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아니었나 생각들어요.

우리의 할머니와 즐거웠던 시간을 추억해 보면서 지난날을 떠올려보며 입가에 미소가 저절로 지어지면서 할머니와의 시간이 그리워지네요. 교과와 연계해서 생각해 볼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