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레가 내 삶도 한 뼘 키워줄까요? - 어른이 되어 키가 컸습니다 Small Hobby Good Life 2
곽수혜 지음 / 팜파스 / 2019년 8월
평점 :
절판


 

발레 가방과 도시락 가방을 들고 출근길에 나서는 직장인으로 지금도 수련하듯이 발레를 배우고 있다는 지은이 발레가 내 삶도 한 뼘 키워줄까요? 를 통해서 발레가 주는 즐거움과 위로를 함께 느껴볼 수 있었어요.

성인취미 발레는 많이 들어보긴 했는데 과연 유연하고는 거리가 먼 뻣뻣한 몸으로 발레를 시작할 수 있을까 발레라면 온갖 유연하고 우아한 동작들을 떠올리게 되는데 내가 과연 발레를 할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먼저 들게 되며 뭔가에 도전하기 위해서는 용기라는 것이 필요한 것 같아요. 부끄러움이라는 걸림돌을 이겨내고 발레를 입문하면서 느끼게 걱정과 고민들 다양한 감정들을 느껴볼 수 있어요.

발레에 관심을 두게 된 계기와 발레 배우기를 포기하게 된 상황들 다시 발레를 취미로 시작하게 된 계기 모두 만남이 있었다는 걸 알 수 있어요. 발레가 가져올 삶의 변화에 대해서도 기대가 되고 궁금해지네요.

 

발레 클레스의 기본 복장 '레오타드'라는 연습복과 타이즈, 발레 슈즈, 워머와 랩스커트를 두르기도 하는등 발레복을 입은 자신의 모습을 전신 거울을 통해서 보면서 좀더 자신의 몸에 대해 객관화 시켜서 볼 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어른이 되어 배우는 발레의 첫걸음은 나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에서 시작해야 할지 모른다는 말에 공감이 가네요. 나 자신의 모습을 인정하고 변화시키고 발전시켜나가야 겠다는 자신감과 용기를 가질 수 있을것 같아요.

에너지 소모가 엄청난 발레 동작 바르게 서는 것을 연습하며 가장 기본이 되는 것으로 가장 어려운 일 일수도 있지만 무언가에 열중하고 노력하는 모습 자체가 멋있어 보이네요. 턴 아웃, 다리를 사용하는 발레 모든 동작의 기본이 되는 포인, 플렉스, 웜업, 탄듀등 다양한 발레동작 용어들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어요. 발레를 배우면 몸도 유연해지고 잔근육도 생기는등 몸의 변화를 가져올수도 있겠어요. 취미발레를 통해서 삶의 근육도 키워주고 성취감과 즐거움도 느껴볼 수 있을것 같아 취미발레 관심있게 볼 수 있었어요. 취미를 가진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삶을 좀 더 풍성하게 만들고 즐길 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게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