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어의 정석
장시영 지음 / 비얀드 나리지 / 2019년 2월
평점 :
영어에 많은 시간 노출이 되어 왔음에도 불구하고 실력을 항상 제자리걸음이란 생각을 떨칠 수 없었고 특히나 독해에 있어서는 많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번에 만나게 된 영어의 정석은 영어를 그동안 한국식 어순에 끼워 맞춰 왔었던 학습법에서 벗어나 영어 어순 그대로를 이해하고 구사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보면서 자연스럽게 직독직해를 해나갈 수 있는 자신감도 커질 수 있을것 같아요.
영어의 정석은 독해가 필요한 수험생은 물론 엄마표 영어를 가르쳐 주고 싶은 학부모나 외국인과 자유롭게 의사소통을 하고 싶은 일반인등 영어학습자 누구나 영어를 제대로 이해하고 배워볼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되었어요. 영어의 정석은 기본 편과 심화 편으로 구성되었는데 기본부터 확실하게 짚고 더 심화학습해 나가면 좋겠어요.
한국식 어순에 길들여 왔던 터라 영어의 어순이 어떤 원리로 전개되는지 알아보며 차근 차근 이해해 나가면 되겠어요. 영어의 어순 전체의 Key-Point - 영어는 주어로부터 심리적 물리적으로 가까운 순서대로 단어를 나열한다는걸 알 수 있어요.
영어 어순의 원리
주어 + 주어의 마음상태+주어의 행위 + 그 행위가 영향을 미치는 대상
영어는 주어로 부터 가까운 순으로 순차적으로 확장해 나간다는 걸 알게되는데 예를 들어 살펴보면 I kick a ball.
"나는 공을 찬다"로 이해했었는데 그 행위가 영향을 미치는 대상이 공을 차는것이므로 "나 차다 한 공"으로 이해하는 해야한다는 걸 이해할 수 있어요. 영어 어순 원리가 처음에는 어색할 수 있는데 영어의 어순대로 직접 직독직해하는 연습을 꾸준히 확장시켜서 해나간다면 자신감도 커질 수 있겠어요.
be동사 어순 이해 Tip 존재한다 혹은 S=SC로 이해한다.
예문을 통해 어순에 따른 이해 할 수 있도록 해설도 함께 실려있어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네요. 혼동되는 단어들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데 go, com와 같이 유사한 의미의 혼동되는 단어인 look과 see에 대해 살펴보며 어떤 차이를 가지고 있는지 구분해 볼 수 있어요. look은 주어가 의식적으로 자기 시선을 특정한 곳에 두는 것 능동적인 상태를 말하고 see는 주어가 자기 시야에 들어온 사물을 인지하고 이해하는 수동적인 상태를 말한다는 걸 알 수 있네요.
이미지와 함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주어 어떻상황에서 사용되는지 알수 있어 혼동되는것을 줄일 수 있겠어요.
반드시 알아 두어야 하는 미국식 축약형, 연음발음도 제대로 알고 있으면 활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고 친절하게 한글 발음으로 표기되어있어 부담없이 읽어보며 연습해 볼 수 있네요.
영어의 어순대로 직접 직독해서 독해하는 과정이 쉽지는 않겠지만 직독직해의 중요성에 대해 알게 되면서 꾸준한 연습을 통해서 실력을 키워나가면 영어학습을 하는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되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