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의 정석
장시영 지음 / 비얀드 나리지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에 많은 시간 노출이 되어 왔음에도 불구하고 실력을 항상 제자리걸음이란 생각을 떨칠 수 없었고 특히나 독해에 있어서는 많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번에 만나게 된 영어의 정석은 영어를 그동안 한국식 어순에 끼워 맞춰 왔었던 학습법에서 벗어나 영어 어순 그대로를 이해하고 구사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보면서 자연스럽게 직독직해를 해나갈 수 있는 자신감도 커질 수 있을것 같아요.

 

영어의 정석은 독해가 필요한 수험생은 물론 엄마표 영어를 가르쳐 주고 싶은 학부모나 외국인과 자유롭게 의사소통을 하고 싶은 일반인등 영어학습자 누구나 영어를 제대로 이해하고 배워볼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되었어요. 영어의 정석은 기본 편과 심화 편으로 구성되었는데 기본부터 확실하게 짚고 더 심화학습해 나가면 좋겠어요.

 

한국식 어순에 길들여 왔던 터라 영어의 어순이 어떤 원리로 전개되는지 알아보며 차근 차근 이해해 나가면 되겠어요. 영어의 어순 전체의 Key-Point - 영어는 주어로부터 심리적 물리적으로 가까운 순서대로 단어를 나열한다는걸 알 수 있어요.

 

영어 어순의 원리

주어 + 주어의 마음상태+주어의 행위 + 그 행위가 영향을 미치는 대상

영어는 주어로 부터 가까운 순으로 순차적으로 확장해 나간다는 걸 알게되는데 예를 들어 살펴보면 I kick a ball.

"나는 공을 찬다"로 이해했었는데 그 행위가 영향을 미치는 대상이 공을 차는것이므로 "나 차다 한 공"으로 이해하는 해야한다는 걸 이해할 수 있어요. 영어 어순 원리가 처음에는 어색할 수 있는데 영어의 어순대로 직접 직독직해하는 연습을 꾸준히 확장시켜서 해나간다면 자신감도 커질 수 있겠어요.

 

be동사 어순 이해 Tip 존재한다 혹은 S=SC로 이해한다.

예문을 통해 어순에 따른 이해 할 수 있도록 해설도 함께 실려있어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네요. 혼동되는 단어들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데 go, com와 같이 유사한 의미의 혼동되는 단어인 look과 see에 대해 살펴보며 어떤 차이를 가지고 있는지 구분해 볼 수 있어요. look은 주어가 의식적으로 자기 시선을 특정한 곳에 두는 것 능동적인 상태를 말하고 see는 주어가 자기 시야에 들어온 사물을 인지하고 이해하는 수동적인 상태를 말한다는 걸 알 수 있네요.

이미지와 함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주어 어떻상황에서 사용되는지 알수 있어 혼동되는것을 줄일 수 있겠어요.

반드시 알아 두어야 하는 미국식 축약형, 연음발음도 제대로 알고 있으면 활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고 친절하게 한글 발음으로 표기되어있어 부담없이 읽어보며 연습해 볼 수 있네요.

영어의 어순대로 직접 직독해서 독해하는 과정이 쉽지는 않겠지만 직독직해의 중요성에 대해 알게 되면서 꾸준한 연습을 통해서 실력을 키워나가면 영어학습을 하는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되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