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벅스 ㅣ 3D 사이언스 북 3
해나 윌슨 글, 윤여림 옮김 / 예림당 / 2017년 9월
평점 :
절판

요즘 중학교 1학년 자유학기제 수업에 증강현실, 3D프린터, 드론, VR, 코딩 등 다양한 과학적 기술이 적용되고 있는데요.
새로운 것은 열심히 가르쳐야 아이들이 당황하지 않고 미래사회에 적응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요즘 아이들은 스마트폰과 게임에 익숙해서 그런지 많이 똑똑하고 새로운 앱 등에 잘 적응하는 것 같아요.
마침 증강현실을 경험해볼 수 있는 <3D 사이언스북 벅스>를 체험해 보게 되었어요.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증강현실 무료 앱인 'ibugsAR', '벅스AR'을 다운로드 받아서 책에 있는 아이콘을 인식시키면 곤충이 확 튀어나와요. 참 세상 좋아졌네요. 하단에 보이는 노란색 네모난 증강현실 아이콘이에요.
도판도 정말로 생생하고 설명도 구체적으로 재미있게 나와 있어요.
그래서 시도해보았습니다. 제 폰이 알뜰하게도 갤럭시 S4라 안되면 어떻게 하나 걱정했는데, 잘 되더라고요.
<3D 사이언스북 벅스>, 일단 앱을 깔고 개미를 불러와봤더니 내 책상 위에 개미가 갑자기 땋...버튼으로 조정하니 마구 움직여요. 꿈틀꿈틀...신기해요. 정지한 도판으로만 보는 것과는 다른 새로운 감동이네요. 그것도 내가 있는 공간에 얘들이 나타나니 더욱 재미있어요.
360도 사방에서 움직이는 곤충을 관찰할 수 있고 조정도 할 수 있어서 정말 신기하고 재미있는 것 같아요.
폰을 움직이며 이리저리 살펴보고 확대해서도 곤충을 관찰해 보고요. 가만히 있는게 아니라 더듬이랑 팔다리 움직이니 더 생동감이 팍팍 느껴지네요.

마침 초코칩 쿠키가 있어서 먹으라고 줬습니다. 고맙습니다. 하고 먹는 것 같아요. 신기합니다.
목마를 것 같아 먹던 커피도 앞에 갖다 대주니 개미가 정말 먹는 것 같은 착각이 드는 군요. 재미있게 아이랑 곤충이랑 역할극 할 수 있겠어요. 애완곤충을 키우는 기분이에요.
<3D 사이언스북 벅스> 목차입니다.
궁금해요, 곤충의 세계
헤라클레스 장수풍뎅이
알렉산드라 비단제비나비
마다가스카르 휘파람 바퀴벌레
자이언트 웨타 메뚜기
장수말벌
방패 사마귀
아프리카 군대 개미
로드하우 대벌레
골리앗 버드이터 거미
황제 전갈
아마존 왕지네
아하! 곤충들의 신기록
용어 사전
<3D 사이언스북 벅스> 재미와 함께 아이들의 생물에 대한 지식도 늘어나고 과학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교육적으로 유익한 책인 것 같아요. 곤충에 대한 기본 정보, 생애, 특징, 알을 낳는 방법 등 다양한 정보가 담겨있어요. 아이들에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서 초등학교 자녀들에게 선물해주면 정말로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