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주도 그리기 놀이 2 - 창의력 UP! 사고력 UP! 우리 아이 창의 미술 자기주도 그리기 놀이 2
북경소홍화 지음, 판다 옮김 / 키즈토리 / 2017년 11월
평점 :
품절


엄마들은 아이가 책상에 앉아 무언가에 열중하는 모습을 보면 참 대견해 보일꺼에요. 혼자 자기주도적으로 그림을 그리거나 독서, 공부를 하는 아이로 키우려면 과연 어떻게 키워야 할까요? 이미 늦은 감이 있지만 지금부터 쉬운 것으로 차근차근 해 나가다보면 자신감도 쑥쑥~자기주도력도 쑥쑥 늘지 않을까요?

키즈토리 출판사에서 나온 <우리 아이 창의 미술 자기주도 그리기 놀이> 2, 3단계를 체험해 보았어요.

울 아들은 컴퓨터나 광고 등 자극적인 화면에는 집중을 하는데, 어려운 과제를 주면 피해버리는 경향이 있는데요.제가 직장을 다니고 피곤하다고 아이를 많이 케어하지 못한 반성이 밀려옵니다.

다행히도 이 책에는 흥미를 가지더라고요. 이미 주어진 그림의 나머지를 색칠하거나 완성하면 되기 때문에 아이들이 부담을 느끼지 않고 놀이하듯 미술을 공부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높은 수준을 요구하지 않기 때문에 엄마표 미술을 처음 시도하는 유아의 경우에 활용하면 참 좋을 것 같아요. 하루에 한 장씩 차근차근 시키면 아이가 참 좋아하는 것 같더라고요.

키즈토리 출판사에서 나온 <우리 아이 창의 미술 자기주도 그리기 놀이>를 통해 돼지저금통에 동전을 그려넣는 작업을 하고 인어공주의 비닐을 색칠해보며 아이의 창의성과 상상력도 늘어날 것 같아요. 우리 아들도 집중력이 부족한 편인 아이지만 너무나도 즐겁게 색칠을 하네요. 무엇을 그릴까? 어떻게 그릴까? 어디서부터 시작을 할까? 어떤 색을 칠할까? 모든 것을 아이 스스로 생각하고 결정해서 하고 싶은대로 그리게 하라고 책에 나와있네요. 키즈토리 출판사에서 나온 <우리 아이 창의 미술 자기주도 그리기 놀이>는 아이의 자유로운 상상력과 표현력을 길러주기에 좋은 책인 것 같아요. 다양한 생명체와 사물, 자연물 들을 자신만의 방식대로 완성시키면서 자신감이 길러질 것 같아요.

<우리 아이 창의 미술 자기주도 그리기 놀이>를 하면서 우리 아들 컴퓨터도 줄이고 다양한 방법으로 놀아주는 방법을 고민해 봐야겠어요. 이 책은 색연필, 크레파스, 물감, 싸인펜 등 어떤 재료를 써도 괜찮은 것 같아요. 엄마표 미술놀이에 강추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