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리셈 C1 - 세 자리 수의 덧셈과 뺄셈, 9.10세 원리셈 시리즈
천종현 지음 / 천종현수학연구소 / 2015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아들이 어릴 때부터 또래보다 많이 늦되었어요. 그래서 학교수업을 이해하기에도 어려움이 많고요. 단체로 듣는 수학 학원을 다니기에는 말을 잘 못알아들을 것 같아 돈만 낭비하고 소용이 없을 것 같았고요. 1대1 수업을 시키기에는 비용이 만만치 않고 어떻게 하면 돈도 아끼고 부족한 수학을 수준에 맞게 지도할 수 있을까 많은 고민을 했었어요. 제 생활신조가 가성비라서요. 학원, 과외비 아껴서 나중에 뭐 하나 차려주자는 생각을 하고 있어요.

 그렇게 해서 여러가지 고민을 하다가 사교육을 전혀 시키지 않고 제가 집에서 공부를 시키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요.

제가 자주 이용하는 무료 싸이트는 교육과정평가원에서 운영하는 <꾸꾸싸이트>에요. 예전에 알게된 발달센터 인지치료 선생님께서 꾸꾸싸이트에서 무료로 학습지를 출력해서 아이들 시간당 45,000짜리 일대일 수업을 진행하시더라고요. 이 곳은 국가에서 운영하는 싸이트라서 그런지 초중등과정 기초학습부진한 학생들을 위해 마련된 무료 학습지 등을 출력해서 활용할 수 있어서 정말 좋더라고요. <다높이>라는 싸이트도 무료로 초등학교 전과정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정말 잘 활용하고 있어요.

 

더불어 제가 정말 도움을 많이 받았던 책은 원리셈 수학 B단계에요. 초등 저학년 기초연산을 이 책을 통해서 수차례 반복해서 아들이 덧셈, 뺄셈을 잘하게 되었어요. S, K, P, A, B, C, D단계까지 있는데요. 각 단계별로 8권 정도로 또 나누어져 있어요.  S~P단계는 유아 때 해놓으면 좋을 것 같아요. 초등 수준은 A단계 부터인 것 같아요. 우리 아들은 B단계는 되는 것같아 그 것부터 시작을 했고요. 다 살 필요는 없고 각 단계별로 구성을 보고 내 아이가 특별히 안되는 부분만 사도 될 것 같아요.

 

이번에  <원리셈 수학 C단계>를 하게 되었어요. 권 당 5,500원 정도라 사교육에 비하면 정말 저렴한 것 같고요. 책이 단계별로 차근차근 이해할 수 있어 이해력이 부족한 학생도 연산과 곱셈구구, 나눗셈 등의 원리를 쉽게 깨우칠 수 있다는 점이 이 책의 최고 장점인 것 같아요.

현재는 우리 아들과  <원리셈 수학 C단계> C1 단계를 풀고 있는데, 책의 예시에 나와있는 문항을 보고 세 자리수 덧셈문항, 다음 문항을 두려움 없이 술술 풀어나가네요.

 

아무래도 B단계에서 기초가 잘 쌓인 것 같았어요. 책의 구성이 깔끔하고 예뻐요. 그래서 질리지 않고 풀어나갈 수 있는 것 같아요. 초등학교 수학 교과서, 수학익힘책 등은 솔직히 너무 현란한 삽화와 서술형 문항이 압도적으로 많아서 기초가 부족한 우리 아들이 들여다보기에 시각적인 부분부터가 부담이 많았는데, 원리셈의 단순한 구성이 집중을 하기에는 정말 좋은 것 같았어요. 한 페이지당 문항의 분량과 파스텔톤의 안정된 칼라가 시각적으로도 편안하고 보기가 좋은 것 같았어요.

 

아이가 반항하지 않고 즐겁게 문제를 풀더라고요. 자기가 수학을 잘한다고 착각을 하면서요.아래 사진이 우리 아들이 직접 풀은 문제에요. 여백이 적절해서 답답함이 없고요. 연습장없이 가로식을 스스로 세로식으로 전환하여 풀 수 있어요. 지우개로 지워서 여러번 풀게 하려고 일부러 연필로만 표시하고 진한 색연필로 채점을 하지 않았어요.

 


<원리셈 수학 C단계>시작해보니 초등학교 교육과정에서 필요한 연산능력을 길러주기에 정말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C, D단계를 모두 구입해서 철저하게 여러번 풀어서 기초를 다지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어요. 여기에 초등학교 교과서랑 꾸꾸싸이트, 다높이 등을 병행 활용하여 복습해서 사교육 없이 초등수학을 집에서 지도할 수 있겠다는 확신이 생겼어요. 가성비 최고의 수학교재라는 생각이 들고 일단 구입을 하면 후회가 되지 않는 책입니다. 어려운 문제를 풀기보다는 우리 아들의 수준에 맞게 <원리셈 수학 C단계>로 차근차근 공부해 보려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