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쓰며 저절로 익히는 맞춤법 - 자신만만 받아쓰기를 위한
상상늘보 지음 / 작은서재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에 입학해서 가장 먼저 보게되는 시험이 뭘까요? 바로 받아쓰기에요.

선생님이 하시는 말씀을 정확하게 귀로 듣고 기록하는 것은 모든 학습의 기초가 되기 때문에 정말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겠죠.

특히, 중요한 말을 맞춤법을 틀리게 기록한다거나 글씨가 삐뚤빼뚤하다면 노트필기나 시험에서 좋지 않을 것 같아요.

작은서재에서 나온 <따라 쓰며 저절로 익히는 맞춤법>은 자신만만한 글쓰기 습관을 아이들에게 길러주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거에요.
먼저, 구성이 매우 깔끔하고 군더더기가 없어서 뭘 해야할지 한 눈에 쏙쏙 들어와 좋네요.

예문도 엄선되어서 아이들이 틀리기 쉬운 어휘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어요.

초등학생들이 헷갈려 자주 틀리는 어휘나 비슷해 보이지만 뜻이 다른 말을 골라서 다룬 점이 마음에 들어요.

 
 각 페이지마다 제시어에 대한 정확한 뜻풀이를 해주고 있고, 왜 이렇게 써야 하는지 문법적인 근거도 알기 쉽게 설명해 좋았네요.

-함께 알아주면 좋아요 : 제시어와 관련된 단어를 살펴봄으로써, 어휘력도 키우고 맞춤법을 한 번 더 익힐 수 있게 되어 있네요.

-따라 써 보아요 : 제시어가 들어간 문장을 또박또박 써 봄으로써 맞춤법을 저절로 익히게 해놓았어요.

-조금 더 쓰기 : 제시어가 들어간 예문을 조금 더 써 볼 서 있게 하여 복습을 할 수 있어요.

-실력 쑥쑥 맞춤법 퀴즈 : 중간 중간 머리를 식히기 위해 퀴즈도 있네요.

-실력 점검 낱말 퍼즐 : 최종 평가 처럼 그 동안 배운 내용을 점검하는 거에요.

이런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어의없다?어이없다? / 낭떨어지?낭떠러지? / 오랜만?오랫만' 등 어떤게 맞는지 우리 어른들도

많이 헷갈리는데, 아이들이 이런 기초부터 차근 차근 짚어준다면 국어, 논술 등에 강한 아이가

될 수가 있을꺼에요. 어휘력이 뛰어난 아이들이 사고력이나 이해력이 높아서 전 과목 학업성취도가 우수하다고 하잖아요.

특히 실생활에서 자주 틀리는 단어 110개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뜻이달라 잘못쓰기 쉬운 단어 110개를 담아서 자신감있게 받아쓰기를 대비하게 도와준다는 점이 가장 큰 이점인 것 같아요. 집에서 아이와 차근차근 공부하면 기초 언어능력이 튼튼한 아이로 자라지 않을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