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고 따뜻한 한비네 부엌 - 딸에게 선물하는 엄마의 레시피, 행복한 살림 이야기
이현정 (귀여운 엘비스)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5년 11월
평점 :
품절



요리사가 장래희망이라는 우리 아들은

다른 아이들이 동화책을 넘겨보듯이 취미로 요리책을 즐겨봅니다.

그래서 종종 요리책을 사주곤 하는데,

어린 아이를 키우는 엄마들에게 참 좋은 요리책이 나왔어요.

바로 <맛있고 따뜻한 한비네 부엌>이라는 책인데요.

하루 방문객 3만명 이상의 파워블로거인 한비 엄마, 이현정씨가 예쁜 딸 한비와 함께 요리하면서만든 레시피를 담은 책이네요.
요리 레시피 뿐만이 아니라 주방 살림을 잘 관리하는 법, 살림 및 물건정리 정돈을 예쁘게하는 법 등 주부들이 알아야할 살림 전반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가득담고 있어요.


 

사진도 참 예쁘게 찍어 이해하기 쉽게 요리의 과정을 담고 있고

아이들이 좋아하고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요리와 간식들을 다루고 있네요.
특히 몸에 좋은 재료로 만들 수 있는 웰빙, 고급 요리들을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다니 벌써부터 신나요.

충무김밥, 감자 고등어조림, 단팥죽, 감자 팬케이크, 토스트, 피자, 스파게티 등등

울 아들과 제가 정말 좋아하는 음식들이 많아 좋네요.

저녁 때나 주말에 할 일이 없어 걱정인데, 이 책으로 아이와 함께 요리를 하나하나 만들어 요리공부도 하고 식사도 준비하면 일석이조 일 것 같아요.

울 아들이 혼자서 요리를 하고 음식점 쉐프가 되는 날이 꼭 왔으면 좋겠네요.



 한비의 사진도 담겨있는데, 엄마의 사랑을 듬뿍받고 자라서 그런지 아이가 정말 귀엽고 귀티가 잘잘 흐르네요. 저도 이 책보고 울 아들과 열심히 요리하고 맛있는거 많이 해먹고 좋은 엄마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직 요리를 시도해보지는 않았고 아이랑 요리책을 넘기면서 함께 레시피도 읽어보고 필요한 재료가 무엇인지 의논도 해보고 그러고 있어요. 손님상에도 생일상에도 저녁식사상에도 이 책 한 권이면 걱정이 없을 것 같아요. 예전에 문성실씨가 쓴 책도 참 즐겨봤는데, <맛있꼬 따뜻한 한비네 부엌>은 내용도 풍부하고 유익한 요리서적인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