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엘 즐거운 크리스마스예요 진주 시리즈
임영희 지음, 아멜리 그로 그림, 이정주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3년 11월
평점 :
절판


진주랑 노에미가 등장하는 시리즈는 예전에도 접한 경험이 있어요. <꼬레, 우리는 친구에요.>라는 책인데, 한국 여자아이 진주가 프랑스 친구인 노에미를 집에 초대해서 잡채와 매운 한국음식을 먹도록 하고 한국 노래도 가르쳐주는 내용이었어요. 다양한 문화의 만남을 주제로 다루고 있어 이색적이었고 삽화도 간결하고 예뻐서 기억에 남는 책이었어요. 우리 아이도 노에미가 한국 음식을 먹는 모습이 신기했는지 몇 번이고 반복해서 동화책을 봤답니다.

 

<노엘, 즐거운 트리스마스에요!>는 프랑스 파리에 놀러온 진주가 노에미의 안내를 받으며 프랑스의 크리스마스를 즐기는 내용을 담고 있어요. 산타할아버지가 선물을 주신다는 말에 설레이기도 하고 노에미의 언니와 함께 트리를 꾸미며 신나하기도 하죠. 마치 아이랑 같이 프랑스놀러가 크리스마스를 체험하는 것 같은 행복감을 느낄 수 있는 책이었어요. 무엇보다 삽화가 예쁘고 깔끔해서 마음에 들었어요. 두근두근 산타할아버지를 기다리고 있는 12월에 아이에게 선물하기에 최고인 동화책인 것 같아요.


 

아이와 함께 책을 읽고 독서기록장을 쓰도록 지도해 봤어요. 이 책을 집에서 함께 읽으며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기분, 정말 행복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