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밥상 어린이 요리책
심진미 지음, 김미정 그림 / 한겨레아이들 / 2012년 3월
장바구니담기


얼마전 아울렛에서 하는 케이크 만들기 일일특강을 아이랑 수강했는데, 정말 재미있어 하더라구요.
그래서 정기적으로 요리교실을 다니면 어떨까 생각이 들었는데,
아직은 너무 미숙한게 많아 혼자 수업에 들여보내기가 걱정스러운 아들.
그래서 편안하게 집에서 엄마표 요리수업을 해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기왕이면 아침, 저녁식사, 디저트 등 집에서 꼭 해먹어야 하는 음식을 손쉽게 함께 만드는게 좋을 것 같았어요.
마침 <팔도밥상 어린이요리책>을 보게 되었는데 쉽게 되어있어서 괜찮네요.
현재 어린이 요리를 지도하는 선생님께서 집필하신거라 아이 눈높이에 맞게 잘 설명이 되어 있어요.
우리 나라 팔도를 대표하는 음식을 균형있게 다루고 있어서 지리공부와 함께 음식에 담긴 우리 문화에 대해서도 충실하게 살펴볼 수 있어요.
또한 사진자료와 음식을 만드는 과정이 깔끔하게 나와있어서 이해하기도 쉽고 재료 자체도 주변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것들 위주라 좋아요.
대부분의 어린이요리책들은 피자나 케이크 같이 서양음식을 만드는 것 위주로 다루고 있는데,
이 책은 경기도 주먹밥, 서울 팥빙수, 강원도 감자전, 충청도 장떡, 함경도 오징어순대, 전라도 떡갈비 등등 아이들이 좋아하면서도 건강에 좋은
우리 음식들을 주제로 다루고 있어서 정말 마음에 들어요. 이 음식이 어떻게 만들어지게 되었는지 역사적 배경도 만화로 나와있어서 역사공부에도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아침에 아들과 함께 책에 나와있는 방법으로 주먹밥을 만들어 봤어요.
책을 펴놓고 그냥 집에 있는 재료를 편안하게 썰어서 준비하고 간단하게 만들어 봤네요.
우리 아들 비닐장갑을 끼고 재미있게 만들어 봅니다. 자기가 만든 음식이라 자랑스러운지 평소 싫어하던 김치가 들어갔는데도 싹 비웠네요.
물론 엄마인 저도 함께 먹었고요. 앞으로도 이 책에 나와있는 요리를 다 만들어 보고 싶네요.
잠시나마 우리 아들도 멋진 요리사가 되면 얼마나 좋을까 행복한 꿈에 빠져보기도 했답니다.
엄마와 아이와 함께 멋진 요리를 만들어보고 싶은데, 문화센터 가기는 시간과 경제적 여유가 없으시다면 이 책 정말 좋아요.
바로바로 써먹을 수 있는 친숙한 우리나라 음식 위주인데다 쉽게 만들 수 있어서 정말 실용적인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