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국주식 처음공부 - 시작부터 술술 풀리고 바로 써먹는 ㅣ 처음공부 시리즈 1
수미숨(상의민).애나정 지음 / 이레미디어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2020년 8월 난생 처음 미래에셋에서 해외주식 계좌를 만들고 테슬라, 애플을 시작으로 제 명의, 친정엄마, 아들 명의로 미국주식 우량주에만 돈을 넣기 시작했습니다. 애기 엄마가 객장에 기웃거리면 주식은 끝물이다라는 말도 있듯이 애기 엄마 주린이는 그야말로 멸시와 조롱의 대상이었지요.
뭐, 어쩝니까 열심히 공부 또 공부해야지요. 다행히도 게임스탁 사태로 인한 떡락장에서도 제 명의로 투자한 원금은 5천만원 이상 수익상태입니다. 온가족 계좌를 합친다면 4억 중반 금액이 6억 가까운 금액으로 불어났지요.
그 동안은 미국주식에 미치다 카페와 주식유튜브인 미주은, 뱅브로, 테올남, 삼프로 등과 각종 미국주식 카톡방에서 이것 저것 듣고 매수를 했었는데, 차트도 볼줄 모르고 공부가 많이 부족한 것 같아 주식책을 열심히 읽어보려고 합니다.
저 같이 주식투자에 기본이 부족한 분들은 미국주식처음공부를 꼭 읽어보셨으면 합니다. 우리가 주식카페에 하나하나 물어봄직한 미국주식의 모든 것이 한 권에 다 담겨있어서 시간을 많이 절약해줄꺼에요.
일단 1주씩 사보는 것을 시작으로 꾸준한 적립식투자, 분산투자, 장기투자 등 가장 안전한 투자의 정석이 이 책에 담겨있습니다. 물론 증권계좌개설 및 서비스신청, 환전, 세금 등등 미국주식을 하면서 알아야할 것들이 알토란 같이 잘 담겨있어서 미국주식을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워나가기에 넘 좋은 것 같아요.
경기순환싸이클과 섹터, etf, 배당 등에 대해서도 세세히 설명해주고 있어서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저는 ETF는 나스닥100과 ARKK를 투자하고 있습니다.
미국주식처음공부 책에서는 내 성향에 맞는 주식투자스타일을 알아볼 수 있어서 내가 안정성을 추구하는지 성장성을 추구하는지 배당을 받고 싶은지 등등에 따라 내 포지션을 찾아갈 수 있을 꺼에요.
미국주식처음공부 책을 정말 여러번 읽어볼 생각입니다. 그리고 앞으로 저는 정기예금, 적금은 안하고 월소득, 임대소득 닥치는대로 미국주식과 삼성전자 등 국내우량주에 투자하고 팔지않고 매수만하며 장기투자로 갈 생각이에요. 배당주보다는 테슬라, 팔란티어등 성장성이 높은 종목위주로 선택하려고 합니다. 아이들 생일선물, 세뱃돈, 크리스마스선물도 특별히 사달라는게 없다면 주식으로 줄껍니다. 금융문맹인이었던 제게 도움이 된 책 미국주식처음공부, 주린이들께 바칩니다
●●이 리뷰는 이레미디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고 쓰여진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