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리옷 한복 색칠북
글림자 지음 / 혜지원 / 2020년 8월
평점 :
[우리옷 한복색칠북], 우리 아름다운 한복일러스트를 가족들과 색칠해요. 정말 삽화가 예쁘고 교육적으로도 유익한 색칠공부책인 것 같습니다. 13개의 우리나라 전통 의상 일러스트가 담겨있는
색칠공부책으로 정가 7000원이네요. 표지도 예뻐서 선물용으로도 좋을 것 같아요.
색연필, 싸인펜, 크레파스 등 집에 있는 채색도구로 열심히 색칠하면 완성도 높은 작품이 나와 성취도도 높아질 것 같아요. 선긋기 문제를 푸는 것도 있어서 가채, 노리개, 버선과 신발, 저고리, 갓 등 우리 전통의상의 기능별 명칭도 익힐 수 있어요. 옛날 가정 시간에 열심히 외웠던 생각이 드네요.
친정어머니와 아들과 저와 한 장씩 맡아서 색칠하고 있는데, 수준 높고 형태도 난이도가 있고 시간이 제법 소요되네요. 색칠하니까 점점 예뻐져서 뿌듯해요. 울 큰 아들은 좀 급하게 칠해서 상감마마가..그만..
담 번엔 더 꼼꼼하게 칠하도록 시켜야겠어요. 크레파스는 둔탁해서 예쁘게 채색이 안되고 깎아쓰거나 돌려쓰는 색연필이나 싸인펜이 적합한 것 같습니다.
또한 색칠할 때 보고 그릴 수 있는 견본 일러스트 밑에 이 의상을 누가 입었고 언제 입었고 어떤 기능을 하는 옷인지, 옷에 새겨진 문양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어서 역사공부도 되는 것 같아요.
배경에도 우리 전통건축물 등이 완성도 높게 그려져있어 색칠하는 재미가 더욱 UP! 기와지붕, 단청, 나무 등도 색칠하게 되네요. 아이들 여름 방학 동안 하루에 한 장씩 시키다보면 코로나로 인한 지루함을 이겨내고 역사공부, 미술공부도 되고 좋을 것 같아요. 특히 만화캐릭터 일색인 기존 색칠공부 책은 많은데, 한복을 소재로 색칠공부라는 점에서 아이들에게 새롭게 느껴질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