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드이발소 70조각 퍼즐 2 브레드이발소 퍼즐 (키움터)
키움터 편집부 지음 / 키움터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능업 어린이 판퍼즐, 프레드 이발소 2를 해보았습니다. 그림도 아기자기하고 정말 재미있네요. 다양한 캐릭터들이 가득있어서 맞추는 재미가 솔솔합니다.
총 70조각의 퍼즐로 구성되어 있어서 시간이 꽤 걸리는데요. 완성하면 아이가 성취감을 크게 느낄꺼에요. 뒷면에 이렇게 등장인물에 대한 소개도 되어 있어서 함께 읽어보면서 캐릭터와 친해질 수 있어요. 알록달록한 화면이 시각을 자극해서 창의력도 쑥쑥, 관찰력도 쑥쑥 올라갈 것 같습니다.
판퍼즐에서 중요한 것은, EBS에서 배웠는데요. 퍼즐을 일단 뒤집어서 섞고나서 테두리에 해당하는 곧은면이 있는 조각만 먼저 골라냅니다. 그렇게 테두리를 먼저 작업한 후에 안쪽을 맞추는게 더 효율적이라고 해서 그래서 저는 아이랑 먼저 곧은 면이 달려있는 조각을 골라내어서 테두리부터 맞춘 후에 안쪽을 맞추었어요. 혼란을 줄이고 수월하고 재미있게 작업을 할 수 있었어요.
다양한 종류의 빵이 진열된 서울의 한 빵집, 사람들의 선택을 받기 위해 한껏 꾸민 빵들과 시커멓게 타거나 찌그러진 빵들이 있습니다. 타고 찌그러진 빵들은 못생겼다는 이유로 쓰레기통에 버려질 위기에 처하지만, 브레드이발소에 발을 들이는 순간 바뀌게 됩니다. 천재 이발사 브레드가 예쁘고 멋진 머리로 꾸며 주기 때문이죠!! 천재 이발사 브레드와 그의 조수 밀크가 만드는 최고의 빵집!! 오늘은 어떤 사연의 빵들이 브레드이발소를 방문할까요?
스토리텔링과 그림맞추기를 함께 하면서 아이들은 더욱 깊은 재미를 느끼는 것 같아요. 등장인물의 성격도 함께 말해보는 것도 좋겠죠?
요리저리 등장인물의 이목구비를 찾아보고 맞춰가면서 하나하나 완성되어 가는 퍼즐, 아이들에게 정말 좋은 활동인 것 같아요.
재미있는지 금방 맞추네요. ㅎㅎ
조각이 꽤되어서 어른이 맞추어서 시간이 쫌 걸릴 듯합니다. 5세 ~ 초등학교 아이들 하면 좋을 것 같아요.
테두리부터 시작해서 점점 안쪽으로 완성시켜갑니다. 재미있고 흥미진진한 퍼즐, 스마트폰에 익숙한 우리 아이에게 이렇게 소근육과 두뇌를 이용한 활동을 많이 시켜야겠어요. 정말 좋은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