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6학년을 위한 빠른 교과서 연산 6-1 (2024년용) - 학기별 계산력 강화 프로그램 바빠 교과서 연산 (2024년)
징검다리 교육연구소.최순미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집에서 아이랑 초등연산을 차근차근 공부해보고 있어요. 아이가 공부가 많이 부족해서 여러가지 시간당 4만원짜리 개인 수업도 시켜봤지만 가격대비 돈이 너무 너무 아깝더라고요. 가정에서 틈틈히 문제집을 풀리는게 정말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아요. 초등 3, 4, 5학년 연산책을 거쳐 이제 6학년 연산도 시켜보려고 하는데, 이지스에듀에서 나온 [바쁜 6학년을 위한 빠른 교과서 연산 6-1학기] 책을 풀어보니 어려운 분수의 개념을 차근차근 알려주는 것 같아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수학을 즐겁고 편하게 받아들일려면 일단 연산이 잘 되어야하는건 자명한 사실일거에요. 특히 사교육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려면 가정에서 시킬수 있는건 최선을 다해서 시켜두는게 좋은 것 같아요.

 

 [바쁜 6학년을 위한 빠른 교과서 연산 6-1학기] 시리즈는 실제 학교에서 배우는 방식으로 설명하고 친구들이 자주 틀린 문제를 집중적으로 연산훈련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어요.

또한 각 페이지마다 (목표시계)가 있어 목표시간에 맞게 색칠했다면 웃는얼굴, 그렇지 못했을경우 찡그린 얼굴에 색칠하도록 되어있어 나중에 복습할때 도움이 된답니다. 수학  전문학원 원장님의 노하우가 듬뿍 담겨있어요.

2019년도부터 시험의 절반  이상을 서술형으로 바꾸도록 권장하는 등 "서술형"의 중요성 부각으로 연산을 문장제까지 이어가는 훈련을 시켜주므로 현재 교육과정을 많이 반영하고 있는 것 같아요.

 

목차에서 나와있듯이 6학년 1학기 과정인 분수의 나눗셈, 소수의 나눗셈, 비와 비율, 직육면체의 부피와 겉넓이가 세세하게 잘 다루어져있어요. 일단, 책의 순서대로 분수를 풀어봅니다. 분수에 대해서 이렇게 다양하게 세세하게 반복학습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 놀라웠어요. 저 초등학교 때 배웠던 분수책에 비해서 정말정말 잘 되어 있더라고요. 사교육 부럽지 않고 엄마도 쉽게 아이들을 가르칠 수 있게 되어 있는 것 같아 별 다섯개 주고 싶었습니다.

 


가분수를 대분수로 나타내기

분자가 자연수의 배수인 분수 ÷ 자연수

분자가 자연수의 배수가 아닌 분수 ÷ 자연수

분수의 나눗셈을 곱셈으로 풀어보기

분수의 곱셈으로 바꾼 다음 약분이 되면 먼저 약분하기

분자가 자연수의 배수인 가분수÷자연수

가분수÷자연수도 분수의 곱셈으로 풀어 보자

대분수는 반드시 가분수로 바꾼다음 계산하자

약분이 되는 대분수÷자연수

실수하기 쉬운 대분수÷자연수 연습 한번 더!

분수의 나눗셈  완벽하게 끝내기

생활 속 연산 - 분수의 나눗셈

 

분수의 나눗셈 하나도 이렇게 세세하게 잘 구성되어 있어요. 이렇게 다양한 방법으로 분수의 나눗셈을 학습한다면 연산에 있어서 많은 자신감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바쁜 6학년을 위한 빠른 교과서 연산 6-1학기]책에서는 부모에게도 아이 공부를 집중해서 지도할 수 있도록 팁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저는 이 부분을 읽고 많은 반성을 하고 자극을 받았어요. 아이가 공부할 때 부모도 스마트폰, TV를 끄라는 것, 이 시간만큼은 부모도 책을 읽거나 연산 책을 같이 푸는 모습을 보여주라는 것이에요. 여러가지 일을 하느라 항상 스마트폰을 놓지 못하는 엄마의 잘못된 습관으로 아이의 공부를 망치고 있었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그래서 정말 앞으로는 아이와 무언가에 집중할 때는 스마트폰을 꺼놓거나 폰을 멀리 치워두어야 겠다고 다짐하게 되었어요.

 

아이랑 12페이지 정도 풀어보았는데, 설명이 잘 되어있어 부모가 시키기도 편하더라고요. 아이를 집에서 공부 시키다보면 내가 몰라서 괴로울 때가 있는데, 이 책은 처음 한 문제만 설명보고 풀어주면 나머지는 아이가 스스로 풀어내는게 좋은점 같아요.

분자, 분모, 기약분수, 가분수, 대분수  등의 개념을 이해하기 쉽도록 비슷한 문제를 반복해서 풀게하여 자신감을 얻게 합니다.

 

책이 나름 편하게 느껴졌는지 아이가 반항(?)하지 않고 즐겁게 푸는 모습에서 좋은 책이라는각이 들었습니다.  지우개로 지워서 또 한번 풀어보려고 연필로 풀게 했습니다. 하루에 딱 10분씩 스마트폰, TV를 끄고 아이와 이 책으로 열심히 공부해서 바른 공부습관을 기르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