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자 아이로 키우는 엄마들의 비밀 수업 - 미래를 읽는 부모는 아이를 부자로 키운다!
앤디 림.윤규훈 지음 / 슬로디미디어 / 2019년 6월
평점 :
공부 잘 하는 아이 VS 부자가 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아이
내 아이는 둘 중 어떤 아이가 되었으면 좋겠는가?많은 엄마들이 두 번째를 선택할 것 같다. 내가 어릴 때는 학교 공부를 잘하고 준비물을 잘 챙겨오고 어른들 말씀에 반항하지 않고 규칙과 지시를 잘 따르는 순종적인 태도를 가진 아이가 최고라고 여겨졌었다. 나 역시도 그러한 어른들의 기준에 맞추기 위해 항상 숨죽이며 살아야했고 많은시간을 낭비했던 것 같다.지금은 세상이 많이 달라졌다. 유튜브로 수십억을 버는 유아도 있고 예능 부분에서 성공하여 아이돌 스타가 되는 아이도 있다. 공부만이 아닌 다양한 분야로 뛰어들어 성공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자신이 잘하는 메이크업이나 취미활동을 SNS에 올려 유명해지고 강의를 나가고 자기 사업에 성공하는 사례도 많다. 이런 세상의 변화에 따라 아이에게 진로와 관련하여 실질적으로 도대체 무엇을 가르쳐야 할까? 라고 고민하는 부모에게 <부자 아이로 키우는 엄마들의 비밀 수업> 책은 매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나는 큰 아이 사교육비를 많이 지출하지 않는다. 아이가 어릴때부터 또래보다 늦되고 언어발달도 늦기도 했고 무엇보다 공부쪽은 아닌 것 같다. 안되는 것을 따라잡기 위해 막대한 돈을 낭비하는 것보다 지금부터 차근차근 모아서 그 돈으로 아이가 할 수 있는 것을 도움주고 싶다.<부자 아이로 키우는 엄마들의 비밀 수업>의 저자인 앤디 림은 대기업에 근무하며 진로, 진학, 창업, 취업 컨설턴트로 인하고 있는 분이다. 저자의 이력만으로도 우리가 EBS 교육방송에서 만나오던 교육학자나 소아정신과 의사 등이 저술한 부모교육서와 이 책은 차별화 된다. 바로 실질적으로 살아가는데, 성공하고 돈을 버는데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자녀에게 가르쳐 줄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제시해주고 있는 것이다. '인생의 추월차선', 남에게 이용당하고 남의 성공을 위한 도구가 되는 것이 아닌 경영자가 되고 돈과 사람을 끌어모으는 사람, 실패했을때 좌절하지 않고 재기할 수 있는 사람, 건전한 인맥을 쌓고 인맥을 자신의 성공을 위한 발판으로 활용할 수 있는 사람, 내 아이가 그렇게 될 수 있다면 이건 단순히 공부만 잘하는 것보다 훨씬 큰 메리트가 될 것이다. 근데, 문제는 부모인 내가 그렇지 못하다는 거다. 내가 그 동안 받았던 교육의 문제점을 극복하고 내 아이를 보다 더 넓은 세상에서 성공하게 만들고 싶은데...이 책에는 그래서 구체적인 메뉴얼과 조언을 아낌없이 담고 있다.
-부모가 아이에게 할 수 있는 철학교육
-창업과 취업의 절차
-미래사회의 유망산업
-주목해야 할 인싸이트 : 큰돈이 될 생각들
-콘텐츠의 중요성
-부자부모의 질문
-창업할 때 참고할 수 있는 기관 및 싸이트
-디자인을 정하는 지름길
-부자가 돈을 쓸어담는 노하우
등등 부모인 내가 배울 것도 정말 많다. 국, 영, 수 입시를 기준으로 삼을 것이 아니라 이 책의 가이드라인을 마음 속에 새겨 아이랑 실천한다면 부자엄마, 부자아이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