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5분 수학(계산편) 초등 5학년 1학기 (2025년용) - 공부는 습관이다! 하루한장! 아침 5분 수학 (2025년)
오픈북 편집부 엮음 / 오픈북 / 201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침 5분 = 오후 1시간!

부담없이 공부하는 습관과 기본을 익혀요!!

학기별 1권 / 원리를 알면 수학이 좋아져요!!!

바쁜 학생들에게 꾸준한 성실함을 가르쳐 주세요!!!!

 
하루10분 초등수학과 함께, 하루를 준비하는 아침 5분 수학 5-1을 풀게하고 있어요. 아침에 풀 시간은 없긴하지만 학교 갔다와서 조금씩 푸니까 부담도 되지 않고 좋네요. 책이 손바닥 보다 조금 크지만 작은 크기와 달리 두께가 좀 있고 목차를 보면 내용도 알차게 구성되어 있어요. 가격은 5,600원, 역시 커피 한잔값으로 가성이 짱이죠. 아이들 문제집에 투자하는 돈은 정말 안아까운 것 같아요.

<아침5분수학계산편 5-1학기>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담겨있어요.

홀수와 짝수

약수

공약수와 최대공약수

배수

최소공배수

분수, 통분

평행사변형, 삼각형, 마름모,도형의 넓이구하기

넓이의단위, 무게의 단위


아침5분수학계산편 5-1학기에서는 초등교육과정에서 꼭 필요한 개념을 반복적인 문제를 통해 확실하게 이해할 수 있어서 부담이 없고 정말 좋은 것 같아요.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이 가능해지게 된 우리아들이 홀수와 짝수, 약수 등을 처음 배우는데도 척척 푸는 것이 신기했어요. 그만큼 책이 구조화가 잘 되어있고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다는 뜻이겠죠? 하루 5분씩 꾸준히 공부하면 부담도 되지 않을뿐만 아니라 상당히 많은 양을 배울 수 있는 것 같아요.
역시나 지우개로 지워서 여러번 풀려고 채점은 색연필로 안했고요. 울 아들, 처음 접하고도 약수의 개념을 한번에 이해할 수 있었어요. 참 좋은 책이에요. 블랙과 주황의 단순한 색채와 깔끔한 구성이 집중력을 높여주고 눈의 피로를 덜어주어서 마음에 들어요. 어지러운 책 정말 싫어하거든요.
36이나 48같이 십의 자리 넘어가는 약수의 경우 다 찾아내는 걸 헷갈려 하긴 했으나 같이 차근차근 풀어가니 이해를 하더라고요. 뭐든지 이해할때까지 반복이 최고겠죠? 공통된 약수 중 가장 큰 것과 작은 것을 구해보기도 했습니다.
짝수는 2로 나누어지는 수라고 말해주니 척척!! 울 아들 애기 같았는데, 그래도 많이 컸네요. 이런 개념도 이해하게 되고. 기뻐요. 하루10분 초등수학과 병행하니 더욱 수학실력이 견고해 지는 것 같아요. 이 숫자가 나올 수 있는 곱셈의 경우를 다 헤아려보고 그 숫자들을 모아 순서대로 약수를 작성하는 작업이 아이에게 큰 도움이 되었어요. 아침5분수학계산편 5-1학기를 끝마치면 아이가 훌쩍 성장해있을꺼란 기대를 가져봅니다. 대단한 것이 아닌 작은 것을 매일매일 집요하게 꾸준하게 실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생각이 든답니다. 뒷부분에 가면 분수의 덧셈, 뺄셈, 곱셈, 도형의 넓이 구하기도 배울 수 있으니 빨리 진도를 나갔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