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독일어 Auf Deutsch, Bitte!
이화여자대학교 독일어교재편찬위원회 엮음 / 이화여자대학교출판문화원 / 200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이화여자대학교 독일어교재편찬위원회가 대학에서 오랫동안 학생들을 지도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에 거주하는 학습자들이 비교적 빠른 시간 안에 재미있고 효율적으로 독일어를 배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편찬하였다." 저자들이 밝힌대로 이 책에는 "가능한한 생생하고 실용적인 독일어를 쉽게 배울 수 있도록" 흥미로운 구성과 시각적인 면들이 잘 고려되어 있다. "문자 텍스트 중심의 교재 형태에서 벗어나 삽화와 사진 등의 다양한 이미지를 활용하고, 원어민이 녹음한 오디오 시디를 첨부하여 시청각적인 학습효과를 극대화하였다"는 면에서도 매우 효과적임을 알 수 있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현지 문화를 보다 가까이 접할 수 있도록 일상적인 상황 중심의 대화"를 다루고 있어, 배우긴 배웠는데, 막상 써먹을 수는 없는 우리네의 고질적인 외국어교육 폐습에서 벗어나고자 애쓴 흔적 또한 역력하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이 책을 독학용으로 사용하기에는 내용들간의 연간관계가 명확하지 않다는 것이다. 물론 가르쳐주는 이가 이것들을 서로 연결할 수 있는 자료로서는 상당히 많은 양의 정보들이 집약되어 있다. 혹여 독학을 하고자 하는 분들이 있다면, 간단한 독문법책을 함께 보며(고등학교 참고서라도 괜찮다), 또 부록으로 수록된 CD를 잘 활용하면, 위에 지적한 문제들은 오히려 자유로움을 의미하게 될 수도 있으리라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