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를 위한 유니티 입문 - 실습하며 정복하는 2D & 3D 게임 개발 기초, 개정2판
아라카와 다쿠야 외 지음, 윤준 옮김 / 한빛미디어 / 2023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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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는 다양한 플랫폼의 콘텐츠를 무료로 만들 수 있는 툴이다. 게임회사에 입사해서 연동검증이라는 QA업무를 해볼 때 처음 다뤘던 툴이다.

현재 유니티의 최신버전은 2022 버전으로 이 책은 유니티 2022 버전을 다루기 위해 출간된 개정2판이다.

유니티는 '무료'라는 가장 큰 특징이 있다. 인디에서 개인이 게임을 간단하게 제작하기 가장 적합한 툴이며, 단순히 개인뿐만 아니라 회사에서도 조직에 큰힘을 부여할 수 있는 툴이다. 책을 따라 가면서 1)유니티 설치 및 허브에 대한 이해 2) 에디터에 대한 이해 3) 게임 제작을 통한 유니티 사용 4) 기능 추가 5) UI 시스템 6) 리소스 사용 7) 게임 .apk 제작 까지 배울 수 있다. 한번 익혀두면 응용이 가능하다.

많은 기초서를 보면, 아쉬운게 앱 완성을 목적으로 따라가는데만 집중하는 책들이 있는데

이 책은 초보자 입장에서 궁금해 할만한 사항을 중간 중간 짚어주는것이 매력적이다.

사진은 씬뷰의 컨트롤 바의 모습이다. 익숙해지면 당연하지만 처음이면 낯설다. 이 부분을 가시화해서 각각 어떤 역할을 하는지 보여준다.


2D 게임을 만들면서 얻을 수 있는 것은 많다. 1)게임의 제작 과정을 전반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2)유니티 버튼들을 눌러보면서 각각의 역할을 이해할 수 있다. 3)버그등이 발생했다면 버그가 발생한 이유를 보면서 깨달음을 얻을 수 있다.


게임 제작을 해보면, 이제 유니티의 장점인 에셋스토어를 통해 많은 리소스를 적용하며 응용할 수 있고

카메라 시점, Spotlight등을 다양하게 바꿔보면서 게임에 창의력을 더할수도 있다.

게임 개발을 처음 경험하고 배우며 C#과 친해지고 싶다면 '유니티'를 강력 추천한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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