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UI 디자이너를 위한 실무 피그마 - 디자인 시스템에서 개발 전달까지, 개정판
클레어 정 지음 / 한빛미디어 / 2022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피그마 툴을 처음써본건 PM 부트캠프에서 처음 써보았다. 피그마는 디자이너뿐만 아니라 개발자, PM, 마케터 모두에게 유용한 툴이다. 동시에 수정 및 문답이 가능하여 협업에 굉장한 장점을 갖고 있는 툴이기 때문이다. 핵심 용어를 익힌 후 직접 본인의 업무 포트폴리오를 통해 연습해보고, 최종적으로 실무 협업에 사용하는것을 추천한다.



실제로 과거 Sketch에서 Figma가 대세가 되었다. (Uxtools 통계를 보면, UI 디자인, 핸드오프, 디자인 시스템 활용 등 거의 모든 항목에서 Figma가 1등을 한 것을 확인 가능하다.)




[코멘트(피드백)]




사진은 스터디 팀원들과 같이 작성해본 시안이다.

가운대는 디지안및 설명 시안이고 우측에는 코멘트가 포함되어 있다.

코멘트에 각각 담당한 분야의 답변을 해놓고 이를 프레젠테이션에 반영한다.

[Jira]

이후 Jira에 피그마 링크를 첨부한다.

[프레젠테이션]


피그마는 UX?UI 디자인뿐만 아니라 문서 공유에도 훌륭한 툴이다. 문서를 공유하거나 새로 만들어야 한다면 사전에 피그마로 공유하고 ㅡ레젠테이션하는것을 추천한다.

특히 피그마의 백미는 실시간 협업 기능을 파악할 수 있게 된다는 점이다.

IT업계에서 툴은 언제나 가장 빠르고 유저의 가려운곳을 긁어주었다. 피그마의 장점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1)간편함

2)협업

3)오픈소스

4)어도비 연계(2022.09 인수)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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