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트로의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에센스 - C#으로 배우는 입문부터 4가지 게임 제작까지(Unity 2021/2022 호환, 부록: 어드레서블 시스템, 2022 버전 호환 가이드 별도 제공), 개정판 소문난 명강의
이제민 지음 / 한빛미디어 / 2022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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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을 만드는것은 '전문가'의 영역이라고만 생각해왔는데


어느새 점점 우리도 할 수 있게 되었다.


대표적으로 '게임을 만드는 게임'인


넥슨사의 프로젝트 MOD가 있다.



MOD 얘기를 하려는것은 아니고, 이 책을 읽고 난 소감을 한줄로 이야기 하면



게임 제작을 장벽을 낮춘 All-In-One 기초 書


레트로의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에선스


저자의 글을 읽다보면 아래와 같은 장점이 있다.



1)비전공자와 입문자를 배려하여 글을 작성하였다. 특히 벡터쪽에서 수학적이야기가 많이 나오는데 전문적인 단어 대신 비전공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 써 주었다.



2)예시가 정말 많다.


직관적으로 이해가 어려운 부분은 그림-비유 등으로 설명을 해주신다.


사진이 700장넘게 실려 있기 때문에 초보자라도 누구나 따라 올 수 있다.



3)★가장 큰 장점 : 올패키지이다.


유니티부터


C#


UI


네트워크


기초부터 고급까지 모든 내용을 충실하게 다루었다.



단점을 뽑자면 아래와 같다



장점의 3)과 연결되는 내용인데



모든 내용을 다루다보니 1000페이지가 넘는다.


또한 이어지는 내용이 많아서 스킵하면서 보는걸 추천하지 않는다.



객체지향, 선형대수, 프로그래밍등의 개념은 쉽게 설명해주고 사진과 비유가 들어가 있지만


배경지식에 따라 어렵게 느껴질 수 있다.





이 책에서는


1)탄막게임 닷지


2)2D 러너 게임 유니런


3)탑 다운 좀비 서바이버


4)네트워크 게임 좀비 서바이버 멀티플레이어


를 만드는데




만들면서 느낀건


UI는 물론이고, 충돌처리, 영상처리, 네트워크 ㄱ임 제작, 2D 게임 제작, 키보드 조작 등을 배울 수 있다.


유니티 개발은 무료이기에 혼자서도 게임을 만들어보기로 마음 먹었다면 가장 적합한 엔진이다.



유니티를 처음 배우거나


언리얼-유니티 중 어떤걸 먼저 배우는게 고민이라면


해당 책을 강력 추천해주고 싶다!



언리얼적 지식이 필요하다 하더라도, 이 책에서 배우는 배경지식은 당신이 어떤 엔진을 쓰든 좋은 밑 거름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 엄청나게 배경 지식을 넓혀주는 책이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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