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해커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한능검 2주 합격 심화(1·2·3급) [+합격직행노트] - 무료 시대흐름잡기 특강 제공|데일리 셀프 쪽지 시험|폰 안에 쏙! 빈출 문화재 퀴즈
해커스 한국사연구소 지음 / 챔프스터디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난이도가 회차가 진행될수록 점점 어려워진다고 수험생들 사이에서 말을 하는 것을 들은 적이 있다. 처음에는 공부를 덜했으니깐 핑곗거리로 그렇게 말을 하는 것이라 생각이 들었지만 나도 몇 회째 1급을 목표로 공부를 하고 시험을 치렀지만 아직까지 2급으로 머물러야 했던 경험을 체감하고 있어서 그 말이 틀리지는 않은 것 같았다. 물론 한국사 시험의 난이도가 급격하게 올리지는 않았겠지만 예전에 비해서 다양한 사료 문제와 인물 문제 때문인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2024년에 다시 도전해 보고자 해커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 2주 합격 교재로 공부해 보기로 했다.


작년에는 시대별 기출문제집으로만 공부를 했었는데 올해는 2주 합격 교재랑 같이 공부를 해보려고 하는데 생각보다 교재 구성이 잘 되어 있어서 깜짝 놀랬었다. 기본 교재와 더불어 스프링 노트가 하나 더 추가가 되었는데 그 노트에는 시험에 빈출되는 주제 TOP 5를 엄선하여 잘 정리된 핵심 요약 노트이다. 기본서 또는 2주 끝장 교재를 한 번이나 두 번 정도 회독한 다음 합격직행 노트로 복습을 하거나 다소 난해하거나 암기가 덜 되었던 부분을 다시금 공부할 수 있어서 기출변형되는 실제 시험에서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았다. 


그리고 페이지 양쪽에는 주제에 맞는 스토리를 그림 형식으로 표현되어 있어서 단순히 글로만 공부하는 것보다 확실히 머릿속에 잘 각인이 되는 듯해서 암기하는 분량을 훨씬 줄어들게 해주는 신기한 경험을 느낄 수 있었다. 그리고 기억에도 잘 남아서 그 시대적 상황을 두루뭉술하게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확실하게 실제 문제에 잘 적용이 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었다. 또한 기출되었던 선지와 문제를 통해 따로 기출문제집을 꺼내서 회독을 하는 것이 아니라 파트마다 배치되어 있는 기출 선지를 여러 번 회독할 수 있는 긍정적인 효과를 볼 수 있어서 해커스 2주 합격 교재만 공부하더라도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 1급은 수월하게 합격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자신감이 생기는 듯 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기본적으로 한국사 공부를 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다. 심지어 외국인도 우리나라 역사에 엄청난 관심과 애정을 표하는데 대한민국 국적의 국민인 나는 자격증 시험 때문에 공부를 하는 게 아닌가 하는 약간의 아쉬운 생각도 잠시 하게 되었다. 물론 시작은 자격증 시험으로 시작을 했지만 그러한 동기로 인해서 한국사를 좀 더 깊이 이해할 수 있고 응용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 서평단 이벤트에 참여하여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개인적인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