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서 부자 되는 NFT 실전투자
김정혁.이정진 지음 / 유아이북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NFT가 처음에는 어떤 것인지 전혀 알지 못했다. 그저 새로운 AI의 다른 용어인가, 아니면 비트코인 다음으로 새로운 투자 목적의 새로운 개념이 생긴건가 하는 생각만 했을 뿐이다. 그래서 이번에 이 책을 읽으면서 NFT가 무엇인지 좀 더 정확하고 새로운 금융 투자의 방법을 공부한 경험을 말해보고자 한다.

NFT를 처음 접해보는 사람에는 정말 유용한 책이라 생각이 들었다. 지금까지는 예금, 적금, 주식 투자만 조금 맛보기로 실행해보고 공부만 해봤지 이런 가상적인 투자 방식은 처음해보는거라 신기하면서도 두려운 마음이 들기도 했다. 그러면서 새로운 세계로 도전하는 듯한 기분도 많이 들어서 책을 읽는 내내 나도 모르는 지적 호기심이 마구 솟구치기도 했다. 

책을 읽어보면 알 수 있듯이 처음 접해보는 사람에게는 정말 적합한 책이다. NFT의 기본적인 역사와 이론, 그리고 기본적인 실행 방법을 알려주고 개인 지갑을 어떻게 생성하는지, 이것을 이용하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하는지를 설명서처럼 잘 알려줘서 좋았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챕터가 진행될수록 어떤 종목을 골라야 나한테 큰 이익을 남길 수 있는지, NFT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를 잘 설명해줘서 한국에서는 흔하지 않는 정보를 책을 통해 알 수 있는 점이 너무나 좋았다.

역시 돈을 벌기란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을 다시금 알게(?) 되는 것 같았다. 저자는 적은 돈으로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했지만 그만큼 NFT에 대해 많은 공부와 경험, 그리고 다른 투자 상품에 대한 지식이 많았기 때문에 2년이라는 시간동안 고수익을 얻었다는 것이 내 개인적인 생각이다. 그렇다고 나처럼 경제 지식과 투자 지식, 그리고 NFT 지식이 전무한 사람도 꾸준한 공부와 경험을 쌓으면 저절로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자신할 수 있다. 그래서 처음부터 고수익을 노리고 시작하고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투자 방법에 도전하듯이 공부해보고 알아보고 실제 투자도 해보는 훈련을 해보고자한다. 세상이 급변하고 있는 이 시기에 나 혼자 옛 것이 좋다고 안주하고 머물러있기보다는 새로운 것에 도전해보고 실패를 무서워하지 않는 좀 더 진취적인 사람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이 책을 읽으면서 느끼게 되었다. 투자로 돈을 많이 벌어서 좀 쉬어보자라는 생각이 지배적이지만 그 유혹을 뿌리치고 하나씩 조금씩 성공해보는 소중한 경험을 알아가보고 싶다는 욕심이 막 일어나는 것 같다. 



- 이 글은 리앤프리 서평단으로서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주관적이고 개인적인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