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 (30주년 기념판)
토니 로빈스 지음, 홍석윤 옮김 / 넥서스BIZ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국에서 자기계발 또는 성공에 대한 책을 낸 사람들 중에 가장 유명한 게 바로 " 네 안에 있는 거인을 깨워라." 라는 고전책이라 한다. 그런데 그 책이 한국에서도 오랫동안 사랑받아 오고 여전히 인기도 있는 스테디셀러라는 것을 이번 기회를 통해 알게 되었다. 책 제목에서부터 자신에 대한 믿음, 확신을 가져야 한다는 강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듯한 느낌을 받았고, 책 두께가 내가 생각했었던 자기계발서와는 다르게 상당한 두께를 자랑하는 것 같아서 정말 자신을 긍정적으로 바꿀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게 되어서 개인적으로 감사하게 생각하면서 책을 읽었다.


사람은 믿는대로 이루어진다고 한다. 자신이 성공할 수 있다고 믿는 것과 나는 아무리 노력해도 잘 안 된다는 부정적인 믿음은 아주 큰 차이가 난다. 왜냐하면 무의식 속에 자신을 창조하는 힘과 파괴하는 힘을 동시에 가졌기 때문이다. 그래서 자신이 지금 상황이 부정적이고 절망적이라 할 지라도 삶에 일어난 사건을 다르게 받아들인다면 자신을 창조하는 긍정적인 믿음을 통해 자신감을 가지게 될 것이며, 항상 이기는 습관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저자는 이런 점을 강조하였다. 자신이 가진 긍정적인 재능과 역량을 완벽하게 끄집어내지 못한 부분이 많을 것이라 말한다. 그래서 나 자신을 이기고 승리하는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내 안에 있는 거인을 깨우는 여러 방법 중 하나라고 말한다.


그리고 나 자신의 운명을 결정짓는 것은 나에게 주어진 환경과 배경이 아니라 내가 내리는 결단이 중요하다고 한다. 그래서 좀 더 긍정적이고 나에게 득이 될만한 결단을 잘 내리기 위해서는 모든 감정의 근원인 나 자신을 잘 들여다봐야 한다고 한다. 내 감정을 바꿀 수 있는 사람은 오직 나 하나 뿐이라는 생각을 가지면서 내 감정을 직접 통제하지 못하고 외부의 여러 요소들에게 부정적으로 반응한다면 즉시 그 감정을 긍정적으로 바꿀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어야한다. 그래서 긍정적이고 확신을 가진 상태에서 결단을 내려야 좋은 결과가 나타나는 선택을 잘 할 수 있을 것이다.


나를 잘 보살피고 관리를 해야 자신이 원하는 성공에 한걸음 다가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렇지만 말처럼 쉬운 것은 아니다. 그래서 책을 읽고 실천을 꾸준하게 하면서 연습을 해야할 것 같았다. 왜냐하면 좋은 습관과 가치관을 가지기 위해서는 반복하는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반복적이고 의도적으로 좋은 습관과 마음, 가치관을 확립하기 위해서 꾸준하게 연습하는 습관을 들이도록 노력해야겠다.


본 글은 리앤프리 서평단으로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개인적인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