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더 반짝일 거야 - 작은 행복을 찾아나서는 당신을 위한 짧은 메시지
남궁원 지음 / 모모북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에는 몸과 마음이 힘들면 그냥 푹 한숨자거나 좋은 데 놀러가면 피로가 풀리고 힘듦이 나아졌는데 지금은 그렇게 해도 잘 안되는 느낌을 많이 받는다. 나이를 먹어서 그런가 싶다가도 아직 마음이 생각보다 단단하지 않구나 라는 생각도 들었다. 그래서 내 마음을 위로해주고 작은 행복감을 느낄 수 있는 글귀나 좋은 글들이 요즘은 나의 마음을 채워주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지금 읽은 이 책도 저자가 에세이 형식으로 쓰면서 저자 자신에게 들려주듯이 혹은 소중한 사람에게 꼭 들려주고 싶은 좋은 이야기를 들려주는 듯한 느낌을 받은 책인 것 같아서 부정적인 생각이 긍정적인 생각으로 바뀌는 좋은 경험을 하고 있다. 그리고 이렇게 좋은 경험을 하고 있으니 부정적인 시각도 긍정적으로 바뀌는 것 같고, 잘못 생각해왔던 부분도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나만의 명상을 하고 있는 기분도 들게 되었다.


그리고 저자가 독자에게 하고싶은 메시지를 강력하고도 간결하게 전달하는 듯하게 느껴졌다. 너는 이렇게 해야 돼!, 이렇게 하면 안돼! 이렇게 하는 어조보다는 과거에서 현재까지는 이렇게 말하고 행동했었더라면 지금은 이렇게 변화되는 게 어때? 이렇게 하면 더 나은 자신이 될 듯 한데 너는 어떻게 생각하니? 라는 듯한 어조로 느껴져서 저자가 삶에 대한 이야기를 하나씩 조곤조곤 설명을 해주는 듯해서 오랜만에 어지러웠던 마음이 한결 편해지는 느낌을 받았다.


또한 우리가 늘 부딪치는 사랑, 인간관계, 나, 이렇게 세 파트로 나눠서 사랑에 대한 이야기, 인간관계에 대한 이야기, 나 자신에 대한 이야기들을 에세이 형식으로 써내려가면서 나한테 닥쳐진 문제나 어려움에 대해 어떻게 하면 잘 풀어나갈 수 있을까, 이렇게 하면 좋은 방향으로 흘러가지 않을까, 라는 해답같은 이야기들이 많아서 가볍게 읽기 시작하면서 글을 다 읽을 때는 명쾌하면서 좋은 생각으로 가득찬 경험을 하게 된 것 같았다. 그래서 두꺼운 책은 아니지만 나의 작은 행복과 안정감을 얻을 수 있어서 이 책을 만난게 정말로 행운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혼자가 익숙한 나에게, 메마른 감정이 가득한 나에게 촉촉한 감성과 마음을 하나씩 알게 되어서 오랜만에 좋은 감정을 느낄 수 있는 책이라서 더욱 좋았다. 예전보다 나은 나 자신을 위해서 책에 나온 좋은 것들을 하나씩 행동하고 실천해야겠다.


- 본 글은 리앤프리 서평단으로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개인적인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